SK브로드밴드, 2010년 2분기 영업이익 흑자 전환 성공
상태바
SK브로드밴드, 2010년 2분기 영업이익 흑자 전환 성공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8.12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 (뉴스 애니한닷컴) / webmaster@nacpress.com ]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박인식, www.skbroadband.com)는 2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매출 성장과 비용 효율화 노력에 힘입어 7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12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2분기에 매출 5,085억원, 영업이익 148억원, 당기순손실 38억원, EBITDA 1,178억원을 기록했다.

SK브로드밴드는 초고속인터넷과 기업 등 핵심 사업의 성장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1.5%, 전분기 대비 3.1%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갔다.

또한 SK텔레콤과의 재판매를 통해 탄력적으로 시장에 대응하면서 직접채널 영업을 확대하는 등 유통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효율적인 마케팅을 전개하는 한편, 자체적인 비용 효율화 노력을 더해 분기 영업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SK브로드밴드 측은 밝혔다.

지난 2분기말 기준 가입자는 전 사업부문에서 골고루 증가해 ▲초고속인터넷 391만명(6만3천명↑) ▲전화(인터넷전화 포함) 352만명(49만8천명↑) ▲IPTV(VOD 포함) 89만명(3만7천명↑)을 기록했다.(※ 괄호 안은 지난해 말 대비)

특히 유무선 결합가입자는 2분기 중 15만1천명이 증가하여 누적으로 111만4천명을 확보하면서 결합 가입자 비중이 전체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의 24%로 확대되어 가입자 기반의 질적 성장을 계속하였다.

기업사업에서는 SK브로드밴드의 유선 네트워크 기반 및 유통 역량과 SK텔레콤의 무선 경쟁력을 통합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B2B시장에서의 성장 기회를 창출함으로써 FMC를 포함한 모든 사업 분야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그 결과 기업사업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6% 상승하는 등 전체적인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전화사업에서는 약정요금제와 같은 신규 요금제 호조와 더불어 번호이동 시장에서 5분기 연속 가입자 순증 1위를 달성하였고 기업 인터넷전화 사업에서도 중소기업 시장 등에서 지속적으로 신규 고객을 확보하면서 가입자 성장을 지속했다. TV 사업에서도 IPTV 가입자 기반 확대를 통해 유료가입자 비중이 늘어나 ARPU가 상승했음은 물론, 쇼핑, 광고와 같은 부가서비스 매출도 증가함에 따라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확보해나가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시장환경 변화에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사업구조를 최적화하고 지속적인 수익 창출을 통해 안정적인 성장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중장기 성장전략인 ‘회생(Revitalization)‘ 방안을 발표했다. 이와 관련하여 시행한 희망퇴직 프로그램은 이달 초 노사 합의를 통해 원만하게 마무리됐다. 이에 따라, ’Revitalization’ 방안 추진이 보다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지난 상반기 한국서비스대상에서 초고속인터넷 서비스 고객만족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등 지속적인 고객중심 경영 활동에 대한 결실을 맺었다.

김영철 SK브로드밴드 전략기획실장은 “하반기에도 지속적인 고객 만족도 향상과 품질 개선을 통해 고객중심 경영을 지속하는 한편, 유통 및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여 가치 창출이 가능한 고객 기반을 확대해나갈 것”이며 “SK텔레콤 등 그룹 계열사와의 유기적 협력을 바탕으로 유무선 통합경쟁 체계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중장기 성장전략 추진을 본격화해 사업구조를 최적화시키고 수익성 개선을 지속하여 연간 영업이익 턴어라운드 달성과 함께 흑자경영 기반을 마련해나가는데 전사적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