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통한 가격정보 확산
상태바
한국소비자원,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통한 가격정보 확산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8.16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 (뉴스 애니한닷컴) / webmaster@nacpress.com ] 한국소비자원(원장 김영신)은 생활필수품가격정보사이트 T-price (http://price.tgate.or.kr)에서 제공되고 있는 생활필수품 가격정보의 대국민 서비스를 위해,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운영업체인 엔에이치엔(대표이사 김상헌)과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네이버를 통해서도 가격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상품 선택 시 소비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가격정보에 대한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이 제고되어야 한다는 인식 하에, 소비자의 정보 접근경로의 다양성 확대를 위해서는 포털사이트와의 콘텐츠 제휴가 필요하다고 판단,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된 것이다.

소비자들이 네이버를 통해 “T-price”에서 제공되고 있는 “135개 판매점의 생활필수품 80개 품목, 240여 개 브랜드의 가격정보를 보기 위해서는,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⑴ “마트 라면 가격”, “백화점 우유 가격” 등 유통업태명과 품목명을 함께 입력하여 검색하거나, ⑵ “슈퍼가격”, “백화점가격”, “편의점가격” 등 유통업태명 만으로 검색한 후 원하는 품목과 브랜드를 선택하면, 브랜드별 최고가격 및 최저가격 정보를 찾아 볼 수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향후 다른 포털사이트와의 협력을 추진해 나감으로써 가격정보 제공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