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코리아, '야후! 여행' 서비스 개편
상태바
야후! 코리아, '야후! 여행' 서비스 개편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9.09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 (뉴스 애니한닷컴) / webmaster@nacpress.com ] 야후! 코리아(www.yahoo.co.kr, 대표이사 김대선)가 원스톱 여행 정보 서비스로 재정비한 ‘야후! 여행’ 서비스(http://travel.yahoo.co.kr)를 새롭게 선보였다.

새롭게 개편한 ‘야후! 여행’ 서비스는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원스톱 여행 가이드 포털로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관광지 정보, 지도, 사진, 환율, 여행팁, 여행상품 등을 맞춤형 컨텐츠로 구성해 여행지 선택부터 여행상품 예약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특히, ‘야후! 여행’은 ▲풍부한 통합 해외 관광지 정보 ▲매시업 서비스 기반의 맞춤형 통합 여행 정보 ▲양질의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공을 통해 여행시 실질적으로 필요한 컨텐츠로 차별화를 추구하고 있다.

첫째, 컨텐츠와 여행 상품을 동시에 만나볼 수 있는 원스톱 해외 관광지 정보를 제공한다. 해외 여행이 늘면서 해외 관광지 정보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는 가운데, 야후!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전 세계 60여 개국, 160여 개 도시11,000개 관광지에 대한 방대한 여행 정보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한다. 국내 대부분의 포털 여행 서비스가 여행 상품만을 서비스하거나 또는 여행 블로그 등의 컨텐츠만을 제한적으로 제공하는 반면, 야후! 여행 서비스는 방대한 여행 정보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여행상품을 함께 결합시켜 풍부한 여행정보를 제공하는 통합 해외 관광지 여행 서비스이다. 야후!는 향후 국내 관광지 정보 DB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둘째, 매시업 서비스로 사용자가 원하는 여행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새롭게 개편된 야후! 여행은 환율, 날씨, 지도, 플리커(Flickr) 등 야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물론, 여행 관련 사이트 등과 제휴를 통해 여행 상품 등 희망 여행지에 대한 다각도의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특히, 별도의 창으로 이동할 필요 없이 야후! 여행 페이지에서 날씨나 환율 등 필요한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간편하다. 또, 플리커 사진 서비스를 연동해 런던 17,606 개, 도쿄 12,844개 등 방대한 사진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 호텔 및 항공사 상품 정보 및 가격비교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셋째, 전문가 여행 컬럼, 블로그 트랙백 리뷰 등 여행 관련 풍부한 컨텐츠를 제공한다. 야후! 여행은 여행 전문 잡지와 손잡고 약1,400여 개의 여행 컬럼을 제공, 전문가가 작성한 컨텐츠를 통해 단순 검색으로 얻는 여행 정보보다 심도있고, 정확한 정보를 전하고 있다. 여행지의 역사적 배경, 추천 관광지 소개 등의 정보를 통해 보다 알찬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도시별, 관광지별 여행 매니아 블로거들의 정보를 트랙백(Trackback)으로 연결하는 기능을 적용, 야후! 여행 이용자들은 생생한 여행기를 열람하고, 일반 블로거들은 자신의 여행기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해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향후 여행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여행 전문 블로거들의 칼럼도 서비스 할 계획이다.

야후! 코리아 김대선 대표이사는 “새롭게 선보인 ‘야후! 여행’ 서비스는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사용자들이 야후!에서 필요한 여행정보를 통합적으로 얻을 수 있도록 컨텐츠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고 설명하며, “온라인 세상의 중심을 추구하는 야후!는 글로벌·오픈·소셜 전략에 따라 글로벌 네트워크에 기반한 방대한 해외 관광지 정보를 비롯해 사용자간 소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양질의 컨텐츠와 차별화된 매시업 오픈 서비스를 기반으로 여행자들에게 든든한 정보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야후! 여행 서비스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야후! 검색 창에서 ‘야후 여행’을 검색하면 확인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