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의 유혹] 네티즌들이 만든 드라마 시험문제 등장
상태바
[아내의 유혹] 네티즌들이 만든 드라마 시험문제 등장
  • 문기훈 기자
  • 승인 2009.02.05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내의 유혹] 네티즌들이 만든 드라마 시험문제 등장


[사진=SBS]

SBS 일일드라마 ‘아내의 유혹’(김순옥 극본, 오세강 연출, 스타맥스 제작) 시험문제가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해 11월 3일 첫 방송이후 매회 시청률을 갱신하던 ‘아내의 유혹’은 지난 1월 29일 방송에서 시청률 40.4%(TNS 전국)를 기록, 방송가의 최대 이슈로 떠올랐다.
이에 발맞춰 많은 패러디작품들이 선보이기도 했는데, 이번에는 인터넷상에서 ‘우리소희는’이라는 네티즌이 '제 1회 아내의 유혹 공식 종합 능력 검정 시험'이라는 문제를 만들며 다시금 화제가 되고 있는 것.

시험문제는 암기, 단어, 문법, 독해, 서술 총 5가지 분야에 걸쳐 총 20문항으로 작성되었으며 각각 5점으로 100점 만점으로 했다. 각 문제의 난이도는 별모양 표시로 되어있다
문제는 ‘천지건설의 실제주소는 무슨 구 평창동인가?’‘하늘이 고모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으로, 이것만 있으면 살인죄도 입다물어주는 마법의 음식이다. 이것의 이름은?’‘은재가 바닷물에 빠진 사건이 일어난 회는?’하늘이 고모가 늘 가지고 다니는 이 인형의 이름은?’등을 보기 속에서 답을 찾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고모의 유혹’이라는 단어로 예문을 작문하시오’‘간호사의 쓰리잡 세 가지를 서술하시오’‘정하조와 하늘이 고모는 사실 오빠 동생 사이가 아니다. 이들의 진짜 사이는?’에 대한 물음에 대해 서술하는 문제도 네티즌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마지막 문제로는 ‘‘아내의유혹’이 1월 29일 목요일 마의 40% 시청률을 넘었습니다. 당신이 드라마에 바라는 점과, 가장 인상깊었던 장면을 50자 이내로 서술해주세요’라는 제시를 하며 드라마에 대한 깊은 애정을 다시 한 번 드러내기도 했다.

이에 대해 ‘아내의 유혹’조연출 신경수PD는 “‘아내의 유혹’을 촬영하면서 늘 많은 네티즌분들께 고마워하고 있는데, 이번에도 시험문제를 보고는 정말 감탄했다”며 “시간이 날 때 제작진, 출연진이 모여서 이 문제들을 한번 풀어봐야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에이 스타 뉴스>
<ⓒ뉴스 애니한닷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