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유순웅 첫 영화 주연, 배우 유해진과 닮은 외모로 화제!
상태바
배우 유순웅 첫 영화 주연, 배우 유해진과 닮은 외모로 화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9.10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년간 무대에만 오르던 최고의 배우, 1인극 <염쟁이 유씨>로 1천회 이상 공연기록
2002년 민족 광대상 수상, 배우 유순웅 장필 역으로 스크린을 만난다


[ NAC미디어 (뉴스 애니한닷컴) / webmaster@nacpress.com ] 일반인들에게는 다소 익숙치 않은 배우 유순웅은 연극계에서는 이미 최고의 배우이다. 한번도 무대를 떠나지 않았던 그가 영화배우로, 주연으로 <빗자루, 금붕어 되다> 카메라 앞에 섰다.


무대 위에서 최고의 배우로 알려진 그는 ‘민족 광대상’을 수상하였고, 연극 연출을 하기도 하였다. <염쟁이 유씨> 연극을 본 김동주 감독은 관객을 울고 웃기는 다양한 모습의 연기와 일인극으로 1천회 이상을 공연하는 연기 내공을 보고 그를 캐스팅 하게 되었다.


영화 연기를 위해 처음 카메라 앞에 선 배우 유순웅은 <빗자루, 금붕어 되다>의 주인공 장필처럼 익숙하면서도 낯선 세상을 만난다. 카메라 앞이 처음에는 낯설었지만 베테랑 연기자다운 내공으로 장필의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연극 공연을 보고 나오는 관객 중 일부는 ‘배우 유해진이다’ 또는 ‘유해진의 형인가?’ 라는 질문을 한다. 네이버 지식인 등 관련 사이트에서는 유해진과 유순웅을 비교하는 궁금증이 게재되기도 하였다.


유순웅은 외모가 닮았다는 이유로 나이가 비슷함에도 불구하고 유해진의 아버지 역할로 캐스팅 제안을 받은 적이 있으며, 실제로 배우 유해진과는 고향인 청주 연극 무대에서 함께 한 선후배 사이이다. 연극무대의 선후배가 이제는 스크린 선후배가 되었다. 영화는 유순웅보다 나이 어린 유해진이 선배인 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