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북한에 밀가루 300톤 지원
상태바
경기도, 북한에 밀가루 300톤 지원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9.14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 (뉴스 애니한닷컴) / webmaster@nacpress.com ] 경기도가 정부의 북한 수해 지원 제의 이후 지자체로는 최초로 수해 지원 물자를 북한에 전달키로 했다.

도는 북한 수해지원을 위해 밀가루 300톤을 추석 전에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본부를 통해 육로로 개성에 반출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도의 이번 지원 물량은 개성시 인구 약 3만명이 한 달 정도 긴급히 사용할 수 있는 양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최근 신의주 등 북한지역의 수해가 심각한 점을 감안해 정부가 수해지원을 북한에 제의한 바 있으며, 그동안 경기도도 추석 전에 북한에 수해 물자를 지원하기 위하여 정부와 협의를 진행하여 왔다”고 설명했다.

도는 정부가 이번 수해 물자에 대하여 아직 반출을 승인하지 않고 있으나, 적십자사를 통해 북한 수해를 지원하기로 한 점 등을 감안할 때, 이번 수해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도는 이번 수해지원이 육로를 통해 옛 경기도 지역인 개성지역에 수해물자를 전달한다는 점, 수해로 인하여 가장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아동기관에 우선 분배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는 점 등에서 수해 물자 지원과 관련, 지방자치단체의 역할 등에 모범적인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북한방송에 따르면, 개성시는 7월에 최대 324mm의 폭우로 주택 110동이 파괴되고, 교각 4개가 붕괴되었으며, 농경지 2850정보의 피해를 입었다. 이는 개성시 인구 약31만명 중 1/3이 식량문제를 겪을 수 있는 규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