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G-DESIGN FESTIVAL 2010 전시부스 평가 '우수상' 수상
상태바
이천시, G-DESIGN FESTIVAL 2010 전시부스 평가 '우수상' 수상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9.17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 (뉴스 애니한닷컴) / webmaster@nacpress.com ] 이천시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G-DESIGN FESTIVAL 2010』전시부스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천시는 이번 행사기간"시민의, 시민에 의한, 시민을 위한 행복한 도시 이천"을 주제로 전시관을 운영하였으며, 이천시의 경관 기본계획인 공공디자인 가이드라인과 경관조성계획/경관 개선사업/공공디자인사업 관련 자료와 함께 이천시의 사계절 사진, 유네스코 창의도시지정 등에 관한 자료를 전시하였다.


특히 도자기 도판을 이용하여 이천시에 바라는 이야기 또는 개인의 소원 등을 담은 글을 적어 벽에 부착하는 이벤트 행사를 개최하여 관람객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행사는 첫날 개막 행사에 이어 오후 전 문화부장관을 이어령 공동 조직위원장위원장의 나를 위한 디자인, 유니버설 디자인을 주제로 60분간 초청강연회를 개최하였으며, 2일차에는 야스유키 호시카와 대표(일본 공용품 추진기구 대표)의 국? 내외 저명인사의 초청강연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행사가 이어졌다.


행사마지막 날인 15일 심사위원의 전시관 평가 결과 이천시는 우수시군으로 선정되어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300만원의 시상금을 수상하여 이천시 디자인 분야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한편, 이번『G-DESIGN FESTIVAL 2010』행사장에는 대기업은 물론 중소기업, 옥외광물 업체, 시 군 등에서 전시관을 운영하였고, 많은 관람객이 참관하며 디자인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