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아지트, 신인 공연창작자 지원프로그램 'CJ크리에이티브 마인즈' 시작
상태바
CJ아지트, 신인 공연창작자 지원프로그램 'CJ크리에이티브 마인즈' 시작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9.2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아지트, 뮤지컬 창작자들의 신작 리딩(Reading) 무대 지원 시작 (한 달에 한 작품씩 관객과 관계자들에게 선보여)
10월 1일(금)부터 29일(금)까지 1시간 30분 내외의 창작 뮤지컬 또는 음악극 공모


[ NAC미디어 (뉴스 애니한닷컴) / webmaster@nacpress.com ] CJ azit(아지트)가 2010년 신인 공연 창작자들을 지원하는 ‘CJ Creative Minds (크리에이티브 마인즈)’ 사업을 시작한다. 이 사업은 신인 뮤지션 지원 사업인 ‘Tune up’과 신인 영화인 지원 사업 ‘Project S’에 이은 CJ의 세 번째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획일적인 창작 지원에서 벗어나 예술인들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지원과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CJ Creative Minds의 첫 걸음은 뮤지컬 창작자(작가, 작곡가)들의 신작 개발 지원으로 시작한다. 뮤지컬 창작자들의 경우 개발 과정을 마친 작품이 있다 하더라도 실연이 되기 전까지는 작품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전혀 없기 때문에, 완성 단계에 이르기까지는 어려운 요소들이 많이 있다. 이에 CJ azit는 잠재력 있는 뮤지컬 창작자들이 좀 더 안정적인 환경에서 작품 개발을 꾸준히 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창작 뮤지컬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 하고자 한다.

개별 인터뷰를 바탕으로 선정된 작품들은 무대가 아닌 작품 자체의 힘을 검증 받을 수 있는 테이블 리딩(Reading) 형태로 선보이게 되며, 이 자리를 통해 창작자들은 보완해야 할 부분을 점검하는 동시에 향후 작품의 제작 가능성을 들여다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더불어 이 과정에서 필요한 작품개발비, 배우캐스팅, 연습실 등에 대한 지원은 물론 이후 정식 작품으로 뮤지컬 제작시장에 소개하기 위한 데모 음원 제작에 대한 지원도 받게 된다.


CJ Creative Minds는 공모에 앞서, 기 선정된 세 작품을 오는 11월 15일(월)을 시작으로 한 달에 한 작품씩 관객과 관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첫 번째 <모비딕>(작, 작곡: 정예경)이라는 작품은 배우가 악기 연주, 노래, 연기까지 1인 3역을 하는 액터-뮤지션이라는 새로운 형식의 뮤지컬로 어린이들에게 희망과 모험심을 키워줄 수 있는 가족 뮤지컬이다. 두 번째 작품 <사랑을 포기한 남자>(작: 민준호, 작곡: 김종민)는 사랑에 대한 한 남자의 심리를 절묘하게 표현한 모노 뮤지컬로, 남자가 사랑을 하며 느끼는 상처와 그 상처를 치료해가는 과정을 보여줄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리심>(작, 작사, 작곡: 박윤영)은 조선 궁녀 리심과 프랑스 남자와의 국경을 초월한 사랑이야기를 아름답고 서정적으로 그린 작품이다.


CJ azit는 위 세 작품을 시작으로 독창적이고, 가능성 있는 젊은 창작자들의 작품을 공모한다. 참가 신청은 저작권에 저촉되지 않는 1시간 30분 내외의 창작 뮤지컬 또는 음악극으로, 10월 1일(금)부터 10월 29일(금)까지 CJ아지트 홈페이지(www.cjazit.org)를 통해 지원 신청서 및 작품 관련 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이제 첫 걸음을 시작한 CJ Creative Minds는 재능 있는 창작자들의 작품 개발이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나아가 개발된 작품들이 수준 높은 창작품으로 완성 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종합적인 지원을 꾸준히 해 나갈 예정이다.


[진행 일정]


지원대상: 저작권에 저촉되지 않는 공연시간 1시간 30분 내외의 창작 뮤지컬 또는 음악극 (저작권에 저촉되지 않는 소설, 신화, 영화 등의 원작 각색 가능)

제외대상: 표현 가능한 매체에 기 발표된 작품(비영리 목적, 자료집 포함), 7회 이상 공연된 작품, 비영리 목적의 쇼 케이스 및 공연 지원 가능(해당 시 공연장소 및 일정, 주최 등을 명기), 타 지원 사업 선정 작품

접수기간: 2010년 10월 1일 (금) ~ 10월 29일 (금) (마감일 자정까지 접수까지 유효)

참가대상: 한국 국적자에 한하며 나이 제한은 없으며, 개인 혹은 팀 가능하며 국내외 상업 프러덕션에서 창작자로 2회 이하로 참여한 자로 타 공모전이나 지원사업의 시상 내역이 없는 자

지원서류 및 제출방법: 온라인 접수만 가능, 우편접수 불가

지원서류: ① 참가신청서 ② 작품 개요 (이상 CJ아지트 홈페이지에서 지정 파일 다운받아 사용) ③ 작품 트리트먼트 (자유형식. MS-Word 혹은 한글 파일 형식으로 폰트는 굴림체, 12포인트로 통일. 총 10 page 이내)

제출방법: CJ아지트 홈페이지(www.cjazit.org)

결과발표: 2010년 11월 15일(목) 정오, CJ아지트 홈페이지 상에서 발표

지원 내역: 작품 개발비 지원, 배우 캐스팅 지원, 연습실 지원, 데모 음원 제작 지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