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S-갤럭시 탭 NTT 도코모 통해 日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S-갤럭시 탭 NTT 도코모 통해 日출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10.06 0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루를 보는 뉴스! NAC미디어 - 뉴스 애니한닷컴 / webmaster@nacpress.com ] 삼성전자의 글로벌 전략 제품인 ‘갤럭시 S’와 ‘갤럭시 탭’이 일본 시장에 진출한다.

삼성전자는 5일 일본 도쿄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삼성전자-NTT 도코모(DOCOMO), 갤럭시 공동기자발표회’에서 갤럭시 S와 갤럭시 탭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신종균 사장, NTT도코모 야마다 류지 사장을 비롯해 현지 매체, IT 오피니언 리더 등 300여 명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삼성전자가 일본시장에 진출한 이후 일본 최대 통신사업자인 NTT 도코모와 공동 런칭행사를 통해 제품을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NTT도코모는 ‘갤럭시 S’와 ‘갤럭시 탭’에 삼성로고를 표기하여 글로벌 휴대폰 리딩 업체인 삼성전자의 브랜드와 갤럭시의 제품 인지도를 현지에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일본에 출시되는 갤럭시 S는 안드로이드 최신 플랫폼 2.2버전이 기본 탑재되어 출시될 예정으로 4.0형 슈퍼 아몰레드, 1GHz CPU, 500만 화소 카메라 등을 지원한다. 갤럭시 탭 역시 안드로이드 플랫폼 2.2버전을 탑재하였으며 7인치 디스플레이, 1GHz CPU, 300만 화소 카메라와 130만 전면 카메라 등을 지원한다.

두 제품 모두 안드로이드 마켓, 도코모 마켓을 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며 도코모 소비자 전용 메일 서비스, 일본잡지 전용 ‘마가스토어(Magastore)’, 일본 특화 네비게이션 ‘젠린 (Zenrin)’ 등을 지원한다.

NTT 도코모 야마다 류지 사장은 “갤럭시 S와 갤럭시 탭은 스마트폰 시대에 매우 성공적인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두 제품의 높은 성능과 도코모의 모바일 네트워크를 통해 일본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모바일 컨텐츠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신종균 사장은 “NTT도코모와 공동 런칭 행사를 통해 갤럭시 S와 갤럭시 탭을 모두 선보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갤럭시 S와 스마트 미디어 디바이스갤럭시 탭은 일본 소비자에게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제공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갤럭시 S는 일본 시장에 10월 말 출시 예정이며 갤럭시 탭은 11월 말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