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BC카드에 국내 금융권 최초 전사 ISO27001 인증 컨설팅
상태바
안철수연구소, BC카드에 국내 금융권 최초 전사 ISO27001 인증 컨설팅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10.06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 토대 마련 및 신뢰할 수 있는 금융 거래 환경 구축 주도


[ 하루를 보는 뉴스! NAC미디어 - 뉴스 애니한닷컴 / webmaster@nacpress.com ] 통합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최근 BC카드에 대해 국내 금융권 최초 전사 서비스 분야에 대한 ISO27001 인증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6일 발표했다. 이에 앞서 5일 BC카드 본사에서는 ISO 27001 인증 수여식에는 BC카드 장형덕 사장, 토마스 쿠퍼 주한 스위스대사, 안철수연구소 김홍선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여식이 진행됐다.


이로써 안철수연구소는 국민은행(전사 IT 컨설팅 완료), 우리은행(전사 IT 컨설팅 진행 중), 우리FMS(전사 컨설팅 진행 중) 등 국내 금융권의 대규모 ISO27001 인증 사업의 주도권을 더욱 확고히 하게 됐다. 또한 BC카드는 세계적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갖추었음을 공인받고 정보보호관리체계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게 됐다.


BC카드가 전사 부문의 ISO27001 인증을 획득한 것은 국내 금융권이 해외 금융권과 사업 연계를 위해 국제적 정보보안관리체계 인증 표준 획득에 적극 나서는 가운데 국내 금융계에 의미 있는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ISO27001은 국제규격의 정보보안에 관한 관리체계 인증으로 기업의 중요 정보나 고객 정보의 유출을 예방하는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가장 체계적 효과적으로 구축 및 운영하는 기업만 받을 수 있다. ISO27001 인증을 받으려면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정보 접근 통제 등 정보보안 관련 11개 영역, 133개 항목에 대한 엄격한 심사와 검증을 거쳐 통과해야 한다.


안철수연구소 서비스사업본부장 방인구 상무는 “안철수연구소는 대규모 ISO27001 인증 컨설팅 사업을 주도해온 만큼 앞으로도 안전한 금융 인프라를 위해 기여해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정부 지정 정보보호컨설팅전문업체로서 지난 20년 이상 축적된 정보보안 노하우와, 글로벌 표준에 입각한 철저하고 체계적인 보안 전문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더욱이 ISO27001 인증을 비롯한 보안 컨설팅은 물론 보안관제 서비스 및 보안 전반의 기술과 서비스 역량을 모두 보유해 전방위 통합보안 서비스가 가능하다. 안철수연구소는 향후 금융권을 중심으로 통합보안 서비스 제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