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안드로이드 2.2(프로요) 갤럭시K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안드로이드 2.2(프로요) 갤럭시K 출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10.11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드로이드 최신 플랫폼 2.2 버전 채용, 어도비 플래시 10.1 지원
안드로이드 마켓, KT 올레 마켓 등 멀티 애플리케이션 마켓으로 생활 친화형 애플리케이션 지원
소셜 허브 탑재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기능 강화


[ 하루를 보는 뉴스! NAC미디어 - 뉴스 애니한닷컴 / webmaster@nacpress.com ] 삼성전자가 또 하나의 갤럭시 시리즈를 선보이며 국내 스마트폰 시장 주도권을 강화한다. 삼성전자는 강력한 성능의 안드로이드 최신 플랫폼 2.2 버전을 채용한 '갤럭시 K(SHW-M130K)'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갤럭시 K'란 이름은 삼성전자 안드로이드 플랫폼 스마트폰 네이밍인 '갤럭시'에 KT 출시를 의미하는 'K'를 붙인 것이다. 삼성전자는 이로써 국내 3개 통신사업자 모두에 갤럭시 시리즈를 공급하며 국내 스마트폰 시장 리더십을 지속해 나간다. '갤럭시 K'는 안드로이드 최신 플랫폼 2.2 버전에 1GHz CPU와 3.7형 아몰레드 플러스를 탑재했으며 어도비 플래시 10.1을 지원해 PC와 동등한 웹브라우저 사용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와 같은 SNS를 휴대폰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소셜허브' 기능을 국내에 출시된 갤럭시 시리즈 중에서 처음으로 탑재했다. 또, 국내 특화된 생활 친화형 애플리케이션 마켓인 삼성앱스, KT 올레 마켓 및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이 밖에 노트북 등과 와이파이, 3G 등 무선망을 통해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테더링', 컨텐츠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올쉐어', 8GB 대용량 외장메모리, 지상파 DMB 등 기능을 제공한다. 블랙, 화이트로 2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가격은 80만원대.


삼성전자 관계자는 "국내 스마트폰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스마트폰 라인업을 확대하여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 광주 터미널과 행사장을 오가는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고속버스와 마찬가지로 KT의 '쇼 와이브로' 체험존을 제공할 계획이다.


체험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온라인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무선인터넷 사용 시 자동 접속되는 마이크로사이트에서 간단한 게임 및 설문 퀴즈에 참여하면 매일 선착순으로 커피 교환권 등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