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통합보안관리 장비 'APC 어플라이언스' 출시
상태바
안철수연구소, 통합보안관리 장비 'APC 어플라이언스' 출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10.25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눅스 기반 HW 장비..MS 라이선스 대비 비용 절감 효과, 안정성 및 사용편의성 높아
기업 내 보안 위협 모니터링, 보안 설정 등 원스톱 관리


[ 하루를 보는 뉴스! NAC미디어 - 뉴스 애니한닷컴 / webmaster@nacpress.com ] 통합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 약칭 ‘안랩’)는 25일 기업 내 보안 현황을 한눈에 파악해 안전한 네트워크 환경을 유지하게 해주는 통합보안관리 장비 ‘APC 어플라이언스’(AhnLab Policy Center Appliance)를 출시했다.

‘APC 어플라이언스’는 기존 소프트웨어 제품인 ‘AhnLab Policy Center 4.0(이하 APC 4.0)’를 어플라이언스(하드웨어) 형태로 새롭게 개발한 것이다. APC 4.0의 우수한 기능은 그대로 제공하되, 총소유비용이 낮고 안정성과 사용편의성이 높은 것이 장점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것은 2,000 사용자용과 5,000 사용자용 두 모델이다.


보안 관리자는 중앙에서 ‘APC 어플라이언스’를 사용해 V3 제품군을 통합 관리하고, 취약한 PC의 네트워크 접근을 제어할 수 있다. 이로써 각종 보안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기업 네트워크의 시스템 및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보호할 수 있다.


‘APC 어플라이언스’는 리눅스 기반 제품이라 총소유비용이 낮고, 어플라이언스 제품이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제품에 비해 안정성과 사용편의성이 높은 것이 장점이다.


즉, ‘APC 4.0’을 비롯해 보안관리 제품 대부분이 윈도우 기반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구매 시 MS사의 CAL(Client Access License)을 관리하는 PC 대수만큼 구매해야 한다. 그러나 ‘APC 어플라이언스’는 윈도우가 아닌 리눅스 기반으로 개발됐고, 제품 1대 당 2천, 5천대 PC의 용량을 처리할 수 있어 하드웨어 및 추가 라이선스 구매를 하지 않아도 된다. 따라서 비용 절감 효과가 크다.


또한 ‘APC 어플라이언스’는 운영체제와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를 어플라이언스에 최적화했기 때문에 매우 안정적이다. 더욱이 데이터 저장 기술인 레이드(Raid)를 레벨 5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안정성이 더 높다.

사용편의성 면에서 ‘APC 어플라이언스’는 전원 연결 후 간단한 환경 설정만으로 구축이 끝나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운영체제,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을 원스톱 관리한다.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다양한 구조로 적용할 수 있으며, 더욱 향상된 원격 관리 및 전원/패치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안철수연구소는 10월 26일 APC 어플라이언스는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기업 및 공공 대상 무료 세미나(AhnLab Integrated Security Fair 2010)에서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이후 비용과 안정성, 사용편의성의 장점을 부각하는 한편, 특히 MS 라이선스 비용에 부담을 많이 갖는 공공 및 중견기업에 적극 공급해나갈 계획이다.

김홍선 대표는 “APC 어플라이언스는 안철수연구소가 가진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기존 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제품 관점이 아닌 운영체제 및 플랫폼 관점에서 접근해 시너지 효과를 낸 것이다. 안철수연구소는 앞으로도 보유한 역량을 십분 발휘해 급변하는 환경과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적절한 대답을 제시해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