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코리아, 속도-보안-소셜 강화한 '야후! 메일 Beta' 공개
상태바
야후! 코리아, 속도-보안-소셜 강화한 '야후! 메일 Beta' 공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10.28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루를 보는 뉴스! NAC미디어 - 뉴스 애니한닷컴 / webmaster@nacpress.com ] 야후! 코리아(www.yahoo.co.kr, 대표이사 김대선)가 향상된 속도, 강화된 보안,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연동으로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야후! 메일 Beta’를 공개했다.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25개 시장에서 동시 공개된 새로운 ‘야후! 메일 Beta’는 ? 빠른 속도 ?페이스북(Facebook), 트위터(Twitter) 연동 ?간편한 메일 관리 및 정교한 검색 ?메일 첨부 사진 및 동영상 슬라이드쇼 ?간결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강력한 스팸 차단 등 한층 강화된 성능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야후! 메일 Beta’ 출시로, 전세계 2억 7천 3백만 명의 야후! 메일 사용자들은 보다 간편하고 효율적인 메일 서비스의 이용은 물론 소셜 네트워킹 활동까지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새롭게 설계된 ‘야후! 메일 Beta’는 기존 메일 서비스보다 빠른 속도와 혁신적인 검색 기술 등 향상된 성능을 제공, 빠르고 간편한 메일 서비스 이용을 지원한다. 편지함에서 간편한 설정을 통해 메시지 미리 보기 창을 사용할 수 있으며, 또, 검색 필터를 이용하면 보낸 사람, 첨부 파일, 날짜, 폴더 위치 등에 따른 세부 검색이 가능하다.

‘야후! 메일 Beta’의 차별화된 기능 중 하나는 SNS 연동을 통해 사용자의 원스톱 소셜 네트워킹을 지원한다는 점이다. 국내에서도 사용자가 빠르게 늘고 있는 페이스북(Facebook), 트위터(Twitter)와 연동을 지원, 따로 로그인하지 않고도 ‘야후! 메일 Beta’에서 바로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업데이트를 체크하고 공유할 수 있다. 또, 메일 화면에서 바로 야후! 메신저에 등록된 친구들과 온라인 채팅도 할 수 있다.

‘야후! 메일 Beta’는 사용자 편의성 측면에서도 대폭 강화됐다. 개인별 맞춤형 구성이 가능하면서 심플한UI디자인을 채택해 데스크탑, 모바일, 태블릿 기기 등 사용 환경에 관계없이 일관된 인터페이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새롭게 추가된 자동 슬라이드쇼 기능을 이용하면 메일 메시지에 포함된 플리커(Flickr), 유튜브(YouTube) 등의 컨텐츠를 이메일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야후! 글로벌 차원의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를 바탕으로 강력한 스팸 차단 기능을 제공해 보다 안전하게 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야후!는 아이폰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아이폰 용 야후! 모바일 웹메일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심플한 UI 구성과 하단의 툴바를 이용해 손쉽게 새로운 메일 작성 및 발송을 할 수 있으며, 첨부파일의 썸네일(thumbnail) 보기, 이미지 슬라이드쇼, 스마트 폴더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보낸 사람, 첨부 파일, 첨부 이미지 별로 검색을 할 수 있어 필요한 메일이나 원하는 파일을 간편하게 찾을 수 있다. 또, 야후! 모바일 웹메일에서 페이스북이나 야후! 소셜 펄스(Social Pulse) 업데이트도 가능해 소셜 네트워킹 활동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블레이크 어빙(Blake Irving) 야후! 최고제품책임자(CPO)는, “‘야후! 메일 Beta’는 향상된 성능과 기능, SNS 연동 등 사용자 편의를 최우선으로 지원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하며, “야후!는 ‘야후! 메일 Beta’ 서비스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와 함께 사람들의 온라인 생활의 중심으로서 사용자들의 편리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데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야후!는 ‘야후! 메일 Beta’ 서비스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며, 야후! 사용자는 기존 메일 서비스와 메일 Beta 버전 중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다. ‘야후! 메일 Beta’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야후! 홈페이지에서 ‘Yahoo! Mail Beta’로 검색하거나 ‘야후! 메일 Beta’ 소개페이지(http://kr.features.mail.yahoo.com/)에서 ‘Try It Now’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아이폰용 야후! 모바일 웹메일 서비스는 아이폰에서 야후! 모바일 웹사이트(m.yahoo.com)에 접속해 사파리(Safari)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아이폰 홈 화면에 애플리케이션처럼 아이콘을 등록해서 이용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