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TMS 통합환경감시 상황실 운영
상태바
경기도, TMS 통합환경감시 상황실 운영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11.03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루를 보는 뉴스! NAC미디어 - 뉴스 애니한닷컴 / webmaster@nacpress.com ] 경기도(공단환경관리사업소)는 반월·시화공단내 대기, 수질 배출농도와 악취오염발생지역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첨단 TMS 통합환경감시 상황실을 오는 5일 개통하여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 통합환경감시 상황실이 운영되게 되면 그동안 민원발생의 주범이었던 악취문제에 관해서 민원신고 없이도 악취발생지역이 기상상황에 따라 자동적으로 상황실에 포착되는 관계로 해당 市와 상호정보공유가 원활하게 이뤄져, 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신속한 조치를 할 수 있어 전반적인 환경개선에 크게 이바지하게 될 뿐 아니라 특히, 인근 주민들의 바램인 대기·악취 문제 해결에 밑거름이 되어 경기도가 명실 상부한 첨단 TMS 체계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게 될 전망이다.

TMS 통합환경감시 상황실은 지난 6월부터 4개월간 도비 총 2억2천만원을 들여 최첨단 영상장비 등으로 재무장하여 기존 도 사업소, 보건환경연구원, 시흥·안산시, 한국환경공단 등 5개 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기, 수질, 악취측정프로그램을 총망라할 수 있도록 구축하여 영상화면과 함께 실시간 모니터링을 할 수 있게 되었다.

경기도 관게자는 이번에 구축된 통합 환경감시실을 통하여 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24시간 상시 추적 관리로 공단 내 환경오염행위가 근원적으로 차단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특히 인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