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콤, DDoS(분산서비스거부공격) 방어 관련기술 특허
상태바
나우콤, DDoS(분산서비스거부공격) 방어 관련기술 특허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11.08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AT망 DDoS 방어장비의 정상사용자 차단방지기술
해외출원 준비, 스나이퍼DDX의 국제 경쟁력 확보


[ 하루를 보는 뉴스! NAC미디어 - 뉴스 애니한닷컴 / webmaster@nacpress.com ] 분산서비스거부공격(DDoS, 이하 디도스) 방어장비에서 정상사용자 차단을 방지해 웹서비스의 연속성을 보장하는 특허기술이 나왔다.

네트워크 정보보안 전문기업인 나우콤(대표 김대연, http://sniper.nowcom.co.kr)은 8일 ‘디도스 공격 방어 장비를 위한 엔에이티 망용 웹서비스 정상사용자차단방지시스템 및 그의 제어방법’(출원번호 제10-2010-0033216)에 관한 기술로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 기술은 하나의 공인 IP를 여러 대의 컴퓨터가 사용하는 엔에이티(NAT) 망에서 디도스 공격자가 발생할 때 디도스 방어장비가 동일 IP를 사용하는 정상사용자까지 공격자로 인식해 인터넷 접속을 차단하게 되는 문제를 방지하는 기술이다.


현재 인터넷 주소 체계는 공인 IP주소 개수가 한정되어 있어 하나의 IP를 내부 네트워크의 다수의 사용자가 사용하는 엔에이티 기술을 사용하는 게 일반적인데, 동일 IP주소 대역에 디도스 공격자가 있으면 같은 IP를 사용하는 정상사용자까지 공격자 IP로 차단되는 한계가 있다.

특허발명자인 나우콤 연구개발본부 조학수 이사는 “디도스 공격의 특성상 전문 보안장비에서 다양하게 방어기술을 적용해도 엔에이티 망과 같이 공격자와 정상사용자를 정확하게 구분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다”며, “이러한 문제를 보완해 디도스 방어장비의 기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로 특허기술을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기술은 이미 나우콤 디도스 대응시스템 ‘스나이퍼DDX’ 제품군에 적용되어 있어 엔에이티 망에서 나우콤 제품을 사용중인 고객의 기술적 신뢰성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전망이다.

나우콤은 이 기술의 국내 특허권 확보를 기반으로 해외 권리까지 확대해 외산 디도스 방어장비와의 경쟁에서도 기술적 우위의 입지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해외 특허는 미국와 일본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말경 출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나우콤은 이번 특허 취득으로 정보보호제품에 적용되는 핵심 기술의 특허를 16건 보유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