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교보문고, 온라인 '뮤직서비스' 실시
상태바
인터넷 교보문고, 온라인 '뮤직서비스' 실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11.17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과 음악의 융?복합 콘텐츠로 독자에게 ‘음악을 읽는 즐거움’ 선사
교보문고 도서 구매 회원 북클럽 마일리지로 교보문고 뮤직 무료 이용 가능

[ 하루를 보는 뉴스! NAC미디어 - 뉴스 애니한닷컴 / webmaster@nacpress.com ] 대한민국 대표 서점 교보문고(대표 김성룡, www.kyobobook.co.kr)는 디지털 음원 서비스 ‘교보문고 뮤직’을 선보인다.


인터넷 교보문고 홈페이지에 문을 여는 교보문고 뮤직은 기존 음원 사이트와 같이 MP3 파일 다운로드 및 뮤직비디오 감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책과 음악이 만난 융복합 콘텐츠와 교보문고 북클럽 마일리지를 통한 결제 시스템을 구축해 차별화를 꾀한다.

교보문고 뮤직은 ‘책과 음악의 행복한 만남’이라는 컨셉의 ‘북&뮤직’ 코너를 핵심 서비스로 내세운다. ‘북&뮤직’은 책과 음악이 함께하는 이야기를 소개하는 ‘책 속의 음악’과 150자 단문으로 자신만의 음악을 한 곡씩 소개하는 ‘오늘의 뮤직톡’, 최근 떠오르는 음악 트랜드를 소개하는 ‘뮤직 트랜드’로 이루어졌다.

‘오늘의 뮤직톡’은 트위터, 미투데이에 전송이 가능하며 고객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한다. 책과 음악이 어울리는 새로운 스토리의 창출은 단순한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의 기능을 뛰어넘어 고객에게 최적화 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다.

또한 교보문고에서 한 번 이라도 책을 구입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라면 교보문고 뮤직에서 MP3 파일을 할인된 가격에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도서 구매 시 적립된 마일리지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30일 이용권 구매시 상품가격의 100%까지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고 자동결제상품 가입 시에는 상품가격의 50%까지 마일리지 이용이 가능하다. 교보문고에서 도서를 빈번하게 구입하는 고객은 듣고 싶은 음악을 공짜로까지 얻을 수 있는 셈이다. 물론 인터넷 교보문고의 회원이 돼야 마일리지 적립이 이루어진다.

교보문고 뮤직은 이번 런칭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도 펼치고 있다. 교보문고 뮤직의 슬로건 빈칸 채우기 이벤트에서는 정답을 맞춘 모든 고객에게 교보뮤직 30일 이용권 5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30일 이용권 구매자 중 경품 응모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접이식 자전거와 아이팟터치 4세대, 드림카드, 던킨도너츠 커피세트 기프트콘 등을 선물한다.


런칭 축하 댓글 달기 이벤트도 있다. 장기하, 이상은, 김경주 등 대한민국 대표 음악인과 작가가 남긴 교보문고 뮤직 런칭 축하 메시지와 나란히 본인만의 축하 메시지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책 속의 음악’에 소개된 도서를 선사한다. 이번 이벤트는 11월 17일부터 11월 30일까지 인터넷 교보문고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교보문고 인터넷사업기획팀 E커머스 사업본부 문양영 본부장은 “교보문고 뮤직은 책을 음악으로 연결 짓고 음악을 책으로 연결 짓는 새로운 형태의 뮤직 서비스”라며 “기존의 교보문고 고객은 물론 새로운 고객들이 교보문고 뮤직을 통해 ‘음악 읽는 즐거움’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