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칸서스, 국내최대 의료기기 업체 메디슨社 인수계약 체결
상태바
삼성전자-칸서스, 국내최대 의료기기 업체 메디슨社 인수계약 체결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12.14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슨 外 프로브 제조업체 프로소닉 지분 인수 포함
삼성전자 新성장동력 역량 강화 및 국내 영상 의료기기사업 일류화

[ 하루를 보는 뉴스! NAC미디어 - 뉴스 애니한닷컴 / webmaster@nacpress.com ] 삼성전자(대표이사 최지성)는 14일, 차세대 주력사업인 ‘헬스케어’ 분야를 강화하기 위해 칸서스인베스트먼트3호 사모투자전문회사(대표이사 김영재, 이하 칸서스)와 메디슨(대표이사 손원길)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메디슨은 초음파 진단기기 분야에서 글로벌 시장 점유율 6.7%, 국내 시장 점유율 35%를 차지하는 국내 최대 의료기기 업체이다.

이번 인수 계약 대상은 메디슨 43.5% 지분 및 프로소닉 100% 지분으로 현재 진행 중인 주식매각금지 가처분소송 해결을 전제로 합의되었다.

삼성전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CE·IT 사업역량을 초음파 진단기기 분야에 접목해 영상의료 기기 분야에 참여함으로써 신성장 동력의 주요 축인 ‘헬스케어’ 사업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해 ‘비전2020’을 발표하면서 신사업 발굴을 강화하기 위해 전자산업과 他사업간 융합을 통해 5~10년 후 성장동력이 될 수 있는 바이오, 의료기기, u헬스, 태양전지 등 ‘삶의 질 향상(라이프케어)’분야 신사업을 적극 발굴할 것을 발표했으며, 지난 5월에는 그룹차원에서 ‘헬스케어’ 분야에 2020년까지 1.2조원을 투자해 연 매출 10조원 규모의 사업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을 밝힌 바 있다.

삼성전자 HME(Health & Medical Equipment) 사업팀장 방상원 전무는 “메디슨의 전문인재와 경험 및 고유의 강점을 최대한 살리면서 삼성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력, 글로벌 경영능력을 융합해 의료기기 분야를 글로벌 사업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며,“아울러 국내 의료기기 산업 일류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칸서스 김영재 회장은 “삼성전자는 국내 의료기기사업 일류화 차원에서 향후 메디슨을 크게 육성시킬 수 있는 기업이며, 이같은 점을 높이 평가해 최종 계약 체결을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