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 증권 서비스 업그레이드 개편
상태바
파란, 증권 서비스 업그레이드 개편
  • 문기훈 기자
  • 승인 2009.02.24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란, 증권 서비스 업그레이드 개편


- 파란, 다양한 이용자 층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증권 서비스 개편
- ‘시세’와 ‘뉴스’ 모드로 분리하여 이용자의 성향에 따라 원하는 정보 제공
-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HTS에서만 볼 수 있었던 종류별 차트 및 보조 지표 설정 기능 강화

KTH(대표 노태석)가 운영하는 인터넷 포털 파란(www.paran.com)은 일반인들의 주식매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이용자층이 두터워짐에 따라 다양한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증권 서비스(http://stock.media.paran.com/)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파란은 이번 증권 서비스 개편을 통해 보다 명확하고 편리한 화면 구성으로 디자인 및 UI 전반을 업그레이드하고, 한층 고급화된 투자 정보를 제공하게 됐다.

먼저 증권 홈을 시세모드와 뉴스모드로 분리하여 이용자의 성향에 따라 원하는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관심종목 클릭 시,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HTS(홈트레이딩 시스템)에서만 볼 수 있었던 종류별 차트 및 보조 지표 설정 기능을 제공하는 것도 눈길을 끄는 서비스다.

여기에 ‘조회종목 쿠키’ 기능이 추가되어 이용자가 선택한 종목을 한 눈에 쉽게 볼 수 있도록 했으며, 해당 종목에 대한 보다 깊이 있는 ‘기업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가치투자자들에게도 더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종목별 ‘토론장’ 개설을 통해 커뮤니티 기능 및 정보 제공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그런가 하면, 해외증시/금융 등 거시경제 관련 뉴스와 투자정보 관련 뉴스를 분리 제공하여, 각 카테고리 별로 필요한 정보를 선택적으로 접근 가능하도록 했으며, ‘My Stock’ 메뉴에서는 보유종목 및 관심종목에 대한 뉴스 및 공시를 선별 제공한다. 특히 최근 해외 증시 영향력이 점차 커짐에 따라 세계지도를 통해 해외 증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더욱 강화했다.

KTH 최유성 미디어렉스 팀장은 “증권 관련 이슈를 쉽고 편리하게 볼 수 있고,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UI를 대폭 개편하게 되었다”며, “특히 더욱 다양하고 고급화된 정보를 통해 이용자들은 포털에서도 증권 사이트 수준의 고급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뉴스 애니한닷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