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CES 2011서 프리미엄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 'WB700' 공개
상태바
삼성전자, CES 2011서 프리미엄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 'WB700' 공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12.29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학 18배줌, 스마트 1.3배줌에 24mm 와이드 광각 렌즈 장착

동영상 기능과 사진 촬영 재미가 대폭 강화된 콤팩트 카메라
프리미엄·보급형 카메라와 디지털 캠코더도 대거 선보여

[ 하루를 보는 뉴스! NAC미디어 - 뉴스 애니한닷컴 / webmaster@nacpress.com ] 삼성전자가 내년 1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미국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CE 전시회인 CES 2011 전시회에 참가하여 미러리스 카메라·교환 렌즈·콤팩트 카메라·캠코더 등 다양한 신제품들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세련된 디자인과 마니아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고성능의 프리미엄급 콤팩트 카메라도 대거 출시된다.

이번에 선보일 콤팩트 카메라 ‘WB700’은 1,400만 화소에 광학 18배·24mm Ultra Wide 렌즈를 채용했으며, 삼성이 처음 도입하는 Smart 줌1.3배를 구현해 24배줌의 고배율로 촬영이 가능하다.

(※ Smart 줌 기능 - 광학 줌과 디지털 줌 사이에서 화질 열화를 최소화 하는 방식으로 보다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는 장점이 있음)

셔터 스피드·조리개·매뉴얼 우선 등 풀 매뉴얼 촬영 모드가 있어 초보자부터 전문가들까지 폭넓게 사용할 수 있으며, 720p(30fps, H.264)의 HD급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다.

또한, 동영상 촬영시 경통 등에서 발생하는 노이즈를 최소화 하는 소음 보정 기능을 적용해 동영상 촬영 성능을 크게 향상 시켰으며, 기존의 미니어쳐·비네팅·피쉬 아이·디포그 등의 촬영 모드가 지원되는 스마트 필터 2.0 버전에 소프트 포커스·하프 톤·올드 무비 1, 2 등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사진 촬영의 재미를 더했다.

기존의 SDHC 카드 보다 저장용량과 속도가 4배 이상 빠른 SDXC 카드를 지원해 HD급 이상 고화질 동영상을 저장하기에 편리해졌고, 촬영한 사진을 PC가 아닌 카메라에서 직접 편집해 YouTube와Facebook·Flickr·e-mail 등으로 전송할 수 있으며 구글 맵에서 촬영한 장소를 확인할 수 있는 인텔리 스튜디오 2.0 버전도 함께 내장했다.

삼성전자 디지털이미징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 박성수 전무는 “지난 해 선진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삼성 카메라는 디자인과 기능·성능을 차별화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점유율을 늘리는 등 성장을 계속해 왔다”며, “앞으로도 삼성의 우수한 CE 기술과 광학기술을 결합하고, 사용자 체험(User Experience)을 혁신하는 스마트 카메라와 캠코더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