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MBC 연기대상, 동이의 한효주-역전의 여왕 김남주 공동 수상
상태바
2010 MBC 연기대상, 동이의 한효주-역전의 여왕 김남주 공동 수상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12.3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루를 보는 인터넷 뉴스! NAC미디어 / webmaster@nacpress.com ] 지난 12월 30일 오후 경기도 일산 MBC 드림센터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2010 MBC 연기대상 시상식(연출 정창영)에서 영예의 대상은 '동이'의 한효주와 '역전의 여왕' 김남주 두 여배우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효주는 수상 소감으로 "정말 부족한 것 잘 안다. 이 자리에서 상을 받아야 할 건 내가 아니라 스태프들과 제작진이다. '동이'를 사랑해주신 시청자와 팬, 영원한 팬이라고 해준 양준혁 선수도 감사하다"고 말하며, 이어 "저를 위해 기도하는 게 있는데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라'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다. 열심히 해서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는 배우가 되도록 하겠다"고 고마움을 표현했다.


김남주는 수상 소감으로 "세상이 멈춰버렸으면 좋겠다. 작년에 상을 받을 때도 이 자리에 설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감사했는데 지금 대상 자격이 있는지 모르겠다"고 말하며, 이어 "집에서 역시 또 울고 계실 저희 어머님, 아버님, 사랑하는 라희, 찬희, 사랑하는 김승우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효주는 사극 '동이'에서 숙종, 동이(숙빈 최씨) 역을 맡아 장장 7개월동안 쉬지 않고 이끌어왔다. 좌절하지 않고 포기하지 않는 동이를 한효주는 본인의 매력으로 완벽히 소화해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김남주는 1년만의 안방극장 복귀작으로 '내조의 여왕'의 시즌 2격인 '역전의 여왕'을 선택하며 '여왕' 시리즈를 이었다. (사진=MBC)


[2010 MBC 연기대상 수상 명단]


▶대상=김남주(역전의 여왕) 한효주(동이)
▶남자 최우수상=지진희(동이) 정준호(역전의 여왕) ▶여자 최우수상= 공효진(파스타) 신은경(욕망의 불꽃)
▶남자 우수상=이민호(개인의 취향) 박시후(역전의 여왕) ▶여자 우수상=이소연(동이) 박은혜(분홍 립스틱)
▶남자 신인상=이상윤(즐거운 나의 집) 이태성(살맛납니다, 장난스런 키스) ▶여자 신인상=박하선(동이) 조윤희(황금물고기)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드라마상=동이 ▶베스트커플상=이선균 공효진(파스타)
▶특별상 PD상=즐거운 나의 집, 이태곤(황금물고기) 채정안(역전의 여왕)
▶아역상=김유정(동이, 욕망의 불꽃) 이형석(동이) ▶인기상=김현중(장난스런 키스) 한효주(동이)
▶황금연기상 조연배우상=김유석(동이) 하유미(역전의 여왕)
▶황금연기상 중견배우상=박정수(살맛납니다, 역전의 여왕) 임채무(살맛납니다)
▶황금연기상 연속극 부문=박상원 김보연(황금물고기)
▶공로상=정혜선 나문희 성경섭 ▶가족상=글로리아
▶라디오 부문 최우수상=조영남(지금은 라디오 시대)
▶라디오 부문 우수상=배칠수(배한성 배칠수의 고전열전) 현영(정오의 희망곡)
▶라디오 부문 신인상=노홍철(노홍철의 친한친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