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드라마 '천만번 사랑해' 방송3사 최초로 불가리아 수출!
상태바
SBS 드라마 '천만번 사랑해' 방송3사 최초로 불가리아 수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1.01.05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루를 보는 인터넷 뉴스! NAC미디어 / webmaster@nacpress.com ] SBS콘텐츠허브(대표 공영화, www.sbs.co.kr)는 SBS ‘천만번 사랑해’(극본 김사경, 연출 김정민, 2009년 8월 29일~2010년 3월 7일 방송, 총 55부작)가 방송 3사 최초로 불가리아에 수출돼, 오는 2월부터 방영된다고 전했다.

천만번 사랑해가 방영되는 불가리아 ‘Diema F’채널은 영국 VIASAT의 자회사인 불가리아 케이블 네트워트 NOVA의 5개 케이블 채널 중 하나로, 가족드라마를 주로 방송하는 채널이다. 방송 3사 최초로 불가리아에서 천만번 사랑해가 방영됨으로써, 한국 드라마의 유럽 시장 진출이 본격화됨과 동시에, 인접국가인 터키 및 루마니아 등에 한국 드라마가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도 마련하게 됐다.

오는 2월부터 불가리아에서 방송 예정인 천만번 사랑해는 대리모가 될 수밖에 없었던 한 여자 고은님(이수경)을 통해 인간의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 다시금 생각하게 하고, 온갖 역경 속에서도 굴하지 않고 백강호(정겨운)와 감동적인 사랑을 그려내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또한, 이철(슈퍼주니어 김희철)과 오난정(슈가 출신 연기자 박수진)등 ‘연기돌’의 알콩달콩한 사랑이야기도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며, 마지막 방송에서 시청률 29.7%(2010.03.07 기준 TNmS 제공)를 기록, 당시 주말극 최강자로 등극한 바 있다.

천만번 사랑해를 통해 열연했던 이수경은 그 이후 ‘대물’에서 연기변신을 통해 더욱 사랑 받는 연기자로 자리매김했으며, 정겨운은 금일 첫 방송되는 ‘싸인’에서 열혈 강력계 형사로 분해 다시 한번 여심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천만번 사랑해를 불가리아로 수출한 SBS콘텐츠허브 관계자는 “지난 2010년 MIPCOM마켓에서 한국의 다양한 드라마들이 소개된 이후, 유럽의 관심이 매우 뜨겁다.”고 전하며 “이번 ‘천만번 사랑해’가 그 유럽진출의 물꼬를 텄는데, 시청자들의 반응이 좋으면 지속적으로 한국 드라마를 수입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현재 SBS 드라마 중 7개 작품을 긴밀히 검토 중”이라고 귀띔했다. (사진=SB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