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휘센 공기청정기로 ‘7년만의 최악 황사’ 대비하세요
상태바
LG전자, 휘센 공기청정기로 ‘7년만의 최악 황사’ 대비하세요
  • 문기훈 기자
  • 승인 2009.02.26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휘센 공기청정기로 ‘7년만의 최악 황사’ 대비하세요


-7년만 최악 황사 예보,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 전년 대비 20% 성장 예상
-알러지 관련 질병 증가 대응한 ‘알러지 케어’ 기능 강화
-‘바이오 효소 탈취 필터’로 새집증후군 물질 98% 이상 제거
-올해부터 제품과 서비스 신뢰도 바탕으로 렌탈 서비스 실시
-HAC마케팅팀장 이상규 상무“올해 황사가 더욱 심해지고, 자주 찾아온다는 예보로 쾌적한 공기에 대한 고객 니즈가 더욱 확대됨에 따라 차별화된 제품, 렌탈 서비스를 결합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갈 것”


LG전자가 7년만의 최악 황사를 앞두고 공기 청정 기능과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휘센(WHISEN)’ 공기청정기를 출시한다.

올해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은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황사 피해 우려 및 웰빙 수요 확대로 전년 대비 2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러한 전망에 부응해 LG전자는 지난해 대비 보름 이상 이른 26일부터 청정 용량별로 총 10개 모델을 본격 판매한다. 판매가는 20~70만원 대다.

2009년형 휘센 공기청정기는 알러지 관련 질병 증가로 인해 알러지 유발물질의 효과적인 제거와 관리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확대됨에 따라 알러지 관련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알러지 케어’ 기능은 살균이온을 내보내 실내 공기 중 알러지 원인물질을 찾아 제거하고, ‘알러지 필터’는 공기청정기로 빨아들인 먼지 중 알러지 유발물질을 이중으로 분해, 제거한다.

또 ‘바이오 효소 탈취 필터’는 진흙에서 추출한 천연물질의 정화력으로 새집증후군 관련 물질을 5분내 최대 98% 이상 제거한다. 이 기능은 기술표준원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로부터 지난해 ‘대한민국 신기술인증(NET)’을 받았다. 지난해 국내 최초로 적용한 ‘자동필터청소’ 기능은 쉽게 오염되는 ‘큰먼지 필터’를 15일에 한번씩 자동으로 청소한다.

LG휘센 공기청정기는 2008년 소비자시민모임이 선정하는 공기청정기 부문 ‘에너지위너상’을 수상했다. 국내 최대 용량(가정용 기준, 70㎡)으로 하루 12시간씩 사용해도 월 전기료가 1,000원 미만(누진세 미적용)으로 절전 기술력도 탁월하다.

이외에도 고흐, 하상림 작품과 ‘스와로브스키’가 조화를 이룬 디자인 및 동급 제품 대비 콤팩트한 사이즈(475*670*300mm)로 공간 활용도도 높였다.

올해부터 LG전자는 렌탈 서비스를 시작한다. 브랜드 신뢰도와 서비스 만족을 기반으로, 월 25,000~42,0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 부담을 줄였다.

LG전자 HAC(Home Appliance & Air Conditioning) 마케팅팀장 이상규 상무는 “올해 황사가 더욱 심해지고, 자주 찾아온다는 예보에 쾌적한 공기에 대한 고객 니즈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차별화된 제품과 렌탈서비스를 결합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뉴스 애니한닷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