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바다 플랫폼 탑재된 스마트폰 국내 첫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바다 플랫폼 탑재된 스마트폰 국내 첫 출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1.02.06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 인터넷 뉴스팀 한호기자 / webmaster@nacpress.com ] 삼성전자의 바다 플랫폼이 탑재된 스마트폰이 드디어 국내 출시됐다. 삼성전자는 삼성 모바일 플랫폼 ‘바다(bada)’를 탑재한 스마트폰 ‘웨이브 2(Wave Ⅱ, SHW-M210S)’를 국내에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웨이브 2’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 편의성으로,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모바일 기술을 기반으로 진화한 바다 플랫폼을 탑재해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기존 일반폰 사용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가 독자 개발한 SNS 특화 기능인 ‘소셜 허브’ 기능도 눈에 띈다. ‘소셜 허브(Social Hub)’란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 등 SNS, 이메일, 문자, 주소록, 캘린더 등을 하나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통합 메시징 서비스로,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삼성앱스(Samsung Apps)’도 ‘웨이브 2’를 통해 국내 첫 단독 스토어를 선보인다. 사용자 친화적 UI를 바탕으로 엔터테인컨트, 내비게이션, 건강·생활 등 13개 카테고리의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글로벌 컨텐츠 외에도 PEARLX의 ‘Superzzle’, KT music의 ‘퀴즈달인음악공짜’, (주)쉬프트원의 ‘다이어트헬퍼’, 핸드스튜디오의 ‘Pushup Master’ 등 다양한 국내 친화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웨이브 2’는 기존 LCD보다 선명한 3.7형 ‘슈퍼 클리어 LCD’를 탑재해 생생한 화면을 제공하며 디빅스 지원, HD급 동영상 녹화·재생 등 강력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지원한다. 부드러운 느낌의 유선형 디자인을 적용해 손이 작은 여성들도 편하게 잡을 수 있고, 메탈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과 세련됨을 강조했다.

또한 500만 화소 카메라, 플래시 탑재, 3.5파이 이어잭, 지상파 DMB, 와이파이, 블루투스 3.0, 외장 메모리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지원한다. 에보니 그레이·엘레강스 핑크·플래티넘 실버 3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가격은 70만원대. 삼성전자 관계자는 “앞으로 ‘웨이브 2’에서 이용 가능한 다양하고 차별화된 컨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웨이브 2’ 국내 출시에 따라 삼성앱스 웹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이벤트도 한 달간 진행된다. 삼성앱스의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시, 추첨을 통해 마이크로 SD카드를 제공한다.

상기 언급된 기능, 성능, 디자인, 가격, 구성요소 등 제품과 서비스에 관한 사양은 현재 시점에서의 사양을 의미하고, 국가별 출시 제품마다 다를 수 있으며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