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스퍼트의 새로운 태블릿PC 아이덴티티 크론, 국산의 자존심을 세울까?
상태바
엔스퍼트의 새로운 태블릿PC 아이덴티티 크론, 국산의 자존심을 세울까?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1.02.09 0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초 듀얼 DMB 구현, 방송과 통신이 융합된 미디어 컨버전스 태블릿 표방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 지원, 구글 CTS 인증 예정으로 GMS 탑재 될 것


[ NAC미디어 인터넷 뉴스팀 한호기자 / webmaster@nacpress.com ] 미디어 컨버전스 전문 기업 엔스퍼트(대표 이창석, www.enspert.com)는 8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차세대 태블릿 ‘아이덴티티 크론(IDENTITY CRON, E300 시리즈)’을 발표 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아이덴티티 크론(E300 시리즈)은 지난 1월 미국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 CES 2011에서 아이덴티티 탭(E201)의 차기 모델로 선보여 호평을 받았던 E300 시리즈의 첫 번째 출시작으로, 세계 최초로 방송과 통신이 융합 되는 미디어 컨버전스 디바이스를 표방하여 태블릿의 진화를 선도하는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아이덴티티 크론은 ‘N 스크린’ 과 ‘퍼스널 클라우드’ 플랫폼 탑재로, 스마트폰, 스마트 TV 등과 컨텐츠를 공유할 수 있으며, ‘N스크린’ 게이트웨이로 댁 내외의 디바이스를 디스커버리하여 이 기종 디바이스 간에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전송, 공유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 클라우드 기능을 통해 P2P 기반 미디어 쉐어링(Media Sharing)을 지원하며 컨텐츠를 저장하고, 검색, 공유하도록 해주는 스마트 미디어 컨버전스 허브의 기능을 제공 한다.


아이덴티티 크론은 신기능 탑재와 함께 고사양과 하이 퀄리티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 됐다. 세계 최초로 신개념 알루미늄 성형 기법인 아노다이징(Anodizing) 공법으로 풀 메탈 바디를 채택하여 세련된 질감 및 그립감과 함께 다양한 색상 구현이 가능함은 물론 내구성도 한층 강화 시켰다.

1GHz의 고성능 CPU를 탑재, 안드로이드2.2 프로요 버전으로 출시되며 안드로이드 2.3 버전인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도 지원된다. 7인치 WSVGA(1024X600) 고해상도에 16GB 플래시 메모리, 512MB 시스템 메모리를 제공하며 정전식 멀티 터치를 통한 자연스러운 터치감도 한층 강화됐다. 특히 16m 컬러 광시야각 HD급 LCD와 듀얼 DMB 탑재는 아이덴티티 크론의 가치를 더한다.

이밖에 와이파이, 블루투스 모듈을 탑재하여 네트워크 커넥티비티를 강화 했으며, HDMI, USB, 이어폰잭, SD카드 등 다양한 미디어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전면(1.3M) 및 후면(5M) 모두 카메라를 장착했다. 배터리 용량은 4,400mAh로 출시된다.

전 모델인 E201에 이어 구글 CTS 인증도 확보 예정으로 조만간 GMS(Google Mobile Service) 탑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 된다. 엔스퍼트는 최근 국내 중소기업으로는 최초로 구글 CTS 인증을 획득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 받은 바 있다.

이번 신제품 아이덴티티 크론(E300 시리즈) 제품의 스펙상 삼성의 갤럭시탭에는 근접했지만 2011년 상반기 중에 구글에서 태블릿에 맞춰 설계한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허니콤'(3.0버전)을 채택한 태블릿들이 속속 등장을 예고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이창석 대표는 "허니콤이 등장한 건 한 달도 되지 않았다"면서 "현재 가장 안정적으로 쓸 수 있는 건 프로요 버전이고 진저브레드도 이제 안정화 단계에 있어 3월 말쯤에나 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허니콤 제품이 국내에 출시되는 건 5월 말이나 6월 이후가 될 것"이라면서 "우리도 7월쯤 허니콤을 탑재한 8.9인치 태블릿 E400 시리즈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엔스퍼트 이상수 사장은 “첫 모델 출시 이후 각계 전문가들과 사용자들의 의견을 듣고 이를 담아 내는데 주력 했다”고 밝히고 “미디어 태블릿의 핵심은 커넥티비티와 컨버전스”라며 “아이덴티티 크론은 최적의 N스크린 허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한국 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Wi-Fi 버전 아이덴티티 크론(E301)은 2월말 경 50만원 대 후반 가격에 먼저 출시된다. 3G모듈을 탑재한 와이브로 버전의 경우 4월 경 KT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