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웹-PC-모바일 3박자를 갖춘 시범 서비스 시작
상태바
NHN, 웹-PC-모바일 3박자를 갖춘 시범 서비스 시작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1.02.17 0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PC-모바일 등 다양한 환경에서 언제 어디서나 끊김없이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일반 휴대폰에서도 문자 서비스 형태로 네이버톡 이용자와 대화 가능
N드라이브와 결합해 모바일 환경에서도 파일 송·수신


[ NAC미디어 인터넷 뉴스팀 한우영팀장 / hanu@nacpress.com ]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이 운영하는 검색포털 네이버(www.naver.com)는 ‘네이버톡(http://talk.naver.com)’의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네이버톡’은 웹과 모바일 환경의 제약을 뛰어넘어 누구나 자유롭게 대화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메시징 서비스이다. 지금까지는 스마트폰 이용자들만이 비슷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지만, ‘네이버톡’을 통해서는 일반 휴대폰으로도 같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타 서비스와 차별화된다.

이번에 출시되는 네이버톡은 iOS,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과 PC용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으로 이용할 수 있고,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되지 않은 컴퓨터에서도 네이버 사이트에 로그인 하면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이용자는 네이버톡을 이용할 때 모바일, PC, 온라인 등 때와 장소에 따라 본인이 선호하는 환경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즉, ▲네이버 로그인 만으로도 추가 기능 설치 없이 네이버톡을 이용할 수도 있고,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웹페이지 접속 없이 이용할 수도 있다. ▲스마트폰 앱을 설치하면 이동 중에도 끊김없이 대화를 이어갈 수 있고, ▲일반 휴대폰 이용자들도 문자 메시지 형식으로 네이버톡 이용자들과 대화할 수 있다.

또 휴대폰 번호를 모르는 블로그 서로 이웃과 미투데이 친구들과도 네이버톡으로 간편하게 대화할 수 있으며, 네이버 블로그 및 카페, 미투데이의 덧글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 N드라이브와 연동, 웹 메신저에서 가능했던 파일 송·수신 기능도 지원해 더욱 눈길을 끈다.


회사 측은, “오랜 기간 준비해 온 ‘네이버톡’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이 웹과 PC, 모바일 등 개인이 선호하 는 환경에서 자유롭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었으면 한다”며, “마이크로블로그 미투데이를 통해 실시간 정보를 많은 이들과 나누고, 네이버ME에서 개인의 관심을 반영한 온라인 콘텐츠와 자산을 관리한다면, 네이버톡으로는 기기와 환경의 제약 없이 실시간으로 지인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질 것”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