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동영상 강의 실시간 제공하는 싸이들 M7 출시
상태바
EBS 동영상 강의 실시간 제공하는 싸이들 M7 출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1.02.22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 한우영 기자 / hanu@nacpress.com ] 이제부터 EBS의 수능강의나 토익 토플 등의 유료강의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안드로이드 멀티패드 제조 업체인 (주)싸이들(대표 김용훈, www.cydle.com)이 멀티패드 ‘M7’을 통해 자체 EBS 동영상 강의 서버 구축을 완료함으로써 가능해진 일이다.

지난 2월 14일 EBS동영상 강의 서버 구축을 완료한 싸이들은 이에 따라 M7을 통해 보다 안정적으로 EBS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2월 14일부터 제품을 출하해 예약 구매자부터 일괄적으로 배송을 시작했다. 또한 ‘싸이들’ 홈페이지를 비롯해 온라인 마켓인 G마켓, 옥션, 11번가 등을 통해 온라인 판매도 시작했다.

싸이들 관계자는 ‘M7’ 기기 한대를 통해 토익, 토플 등 수험 영어뿐 아니라 JPT, HSK 등 각종 제2외국어 어학 시험까지 대비할 수 있도록 풍부한 어학 교육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EBSi는 2010 수능에서 높은 연계율, 정부의 사교육비 절감 시책으로 인해 명실공히 대한민국 국가대표 수능 강의로 자리잡았으며, 지난 9월 E-learning 컨퍼런스에서 소개 되었던 EBS 동영상 강의의 서비스 점유율은 45.86%로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기록 중에 있다.

싸이들은 이와 같이 국내 최고의 동영상 강의를 자랑하는 EBS와 최근 동영상 강의 공급 계약을 맺음으로써 M7을 통해 EBSi의 수능 동영상 강의 전체와 어학 교육 서비스인 EBS Lang, 영어 전문 교육 서비스 EBS English를 모두 제공한다.

특히, 주목이 되는 점은 기존 PMP 등의 모바일 EBS 서비스가 웹에 비해 매우 제한 적으로 제공 되었던 반면 이번 M7 EBS 서비스에서는 모바일 최초로 EBSi 동영상 강의 전체를 서비스 한다는 점이다. 싸이들 M7을 사용하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강의당 약 3만~4만원대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 EBS Lang의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등 고객들에게 최고의 강의 서비스로 부족함이 없다.

현재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베타 테스트 결과 교육용 기기인 M7의 EBS 동영상 강의를 EBS 교재와 함께 공부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에 ‘㈜싸이들’은 EBS 교재가 팔리고 있는 서점에서 교재와 함께 고객이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서점 중심으로 판매점을 확장할 예정이다.

M7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갖추고도 PMP처럼 다양한 방식의 비디오 포맷을 지원하기 때문에 동영상을 변환하는 과정 없이 간단하게 SD Card나 내장 메모리에 동영상을 담아 M7을 통해 시청할 수 있어 무엇보다 편리하다.

한편, M7은 다른 제품들과 달리 전자 제품 상점이 아닌 서점에서 판매하며, 현재 ‘교보문고’ 광화문 점에서 판매 되고 있다. 아울러 코엑스의 ‘반디앤루니스’ 등 전국 서점 중심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확장할 예정으로 있다.

NAC미디어 한우영 기자 / han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