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L Mar. 개막전 임요환-임재덕의 숙명의 대결에 관심 집중!
상태바
GSL Mar. 개막전 임요환-임재덕의 숙명의 대결에 관심 집중!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1.02.25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L Mar. 개막전부터 손에 땀을 쥐는 명승부로 e스포츠 팬들 시선 사로잡아
26일 오후 2시 10분부터 임요환, 임재덕, 김상철, 강초원 선수 속한 E조와 F조의 코드 S 32강 경기 예정
곰TV와 애니박스, Olleh TV 등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에서 시청 가능

[ NAC미디어 김민섭 기자 / cralearz@nacpress.com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인 곰TV가 주최하는 2세대 인텔® 코어™ GSL Mar.의 열기가 날이 갈수록 뜨거워지는 가운데, 오는 26일 펼쳐질 임요환, 임재덕 선수가 속한 ‘죽음의 조’ 경기에 e스포츠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대회는 2011 GSL(Global StarCraft® II League) 투어의 두 번째 스폰서십 리그로, 지난 22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32강에 돌입했다.


현재까지 진행된 코드 S 32강전에서는 예상치 못한 역전승과 새로운 전략이 속출하는 등 손에 땀을 쥐게 하는 흥미로운 경기 양상이 펼쳐지며 e스포츠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22일 열렸던 코드 S 개막전 경기에서는 처음으로 코드 S에 출전한 ‘투신’ 박성준 선수가 전 시즌 우승자인 ‘최강 테란’ 정종현 선수를 상대로 승리를 거머쥐고 ’투신’의 부활을 예고해 놀라움과 흥분을 동시에 선사했다.


24일에는 ‘천재 테란’ 이윤열 선수가 김찬민, 김정훈 선수를 상대로 절묘하고 노련한 경기 운용을 선보이며 지난 시즌에 이어 연속으로 코드 S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또한 최강의 외국인 선수로 평가받고 있는 조나단 월시(Jonathan Walsh) 선수는 최성훈, 김성제 선수를 상대로 2연승을 거두며 C조 1위로 16강에 안착했다.

이로써 16강 진출자로 박성준, 장민철, 한규종, 변현우, 이윤열, 조나단 월시, 이형주, 안홍욱 8명의 선수가 확정된 가운데, 남은 8장의 16강행 티켓을 누가 차지할지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26일에는 ‘황제’ 임요환, ‘명탐정’ 임재덕 선수와 GSL 시즌 1에서 4강에 진출했던 김상철 선수 그리고 강초원 선수가 포진된 E조의 경기가 펼쳐진다. E조 경기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것은 임요환 선수와 임재덕 선수의 재대결 성사 여부다. 이미 임요환 선수는 임재덕 선수와의 경기에서 두 번의 뼈 아픈 패배를 경험한 바 있다.

두 선수가 맞붙게 된다면 임요환 선수가 지난 두 번의 패배를 발판삼아 승부수를 띄워 황제의 명예를 되찾을 것인지, 임재덕 선수가 다시 한 번 승리를 차지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e스포츠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26일에는 32강 E조 경기에 이어, 이형섭, 박준, 서명덕, 박상익 선수가 속한 F조의 경기가 진행된다. 새로운 맵에서 놀라운 적응력을 보인 박준 선수와 유연한 경기 운영이 장점인 이형섭 선수, 새로운 맵에 대한 뛰어난 분석력으로 경기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는 서명덕, 박상익 선수의 대결이 이어진다.

곰TV 제작센터 오승민 PD는 “경기 일정과 방식 변화, 인기 걸그룹 ‘시크릿’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도입 등 2세대 인텔® 코어™ GSL Mar.가 선보이는 새롭고 과감한 시도에 대한 e스포츠 팬들의 큰 호응에 감사하다”며 “GSL의 변화와 함께 더욱 흥미를 더해가는 32강 경기를 즐겁게 즐기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2세대 인텔® 코어™ GSL Mar.의 모든 경기는 GSL 공식 홈페이지(http://esports.gomtv.com/gsl)와 곰TV GSL 채널(http://ch.gomtv.com/450)에서 생방송과 VOD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케이블 TV인 애니박스, 위성방송, 위성 DMB 채널에서도 코드 S 경기를 생방송으로 즐길 수 있으며, IPTV인 Olleh TV에서도 볼 수 있다.

NAC미디어 김민섭 기자 / cralearz@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