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V코리아, 뮤직비디오 차트쇼 전 아시아 론칭
상태바
MTV코리아, 뮤직비디오 차트쇼 전 아시아 론칭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1.03.16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 김대영 기자 / daekim@nacpress.com ]공정한 심사로 매주 국내 뮤직비디오의 옥석을 가려낸다. 글로벌 뮤직 엔터테인먼트 채널 MTV는 매주 최고의 국내 뮤직비디오 20편을 선정해 전 MTV 아시아로 방송하는 ‘뮤직비디오 차트쇼’ 를 3월 18일(금) 오후 5시에 국내 첫 방송한다.


은 국내 가요계에서 한 주에 발표되는 수 많은 뮤직비디오 중 공정한 심사와 집계를 통해 선정된 1~20위의 뮤직비디오 20편을 방송하게 된다. 음원 다운로드, 음반 판매량, 방송 횟수(TV, 케이블TV, 라디오)에 음악 채널로서의 오랜 역사와 전문성을 가진 MTV 특별 심사 위원 투표까지 총 4개 부문의 점수를 합산해 매주 최고의 뮤직비디오와 그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타 채널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실제 ‘일본 순위 차트’를 통해 일본으로 활동 무대를 넓힌 한국 아이돌 가수들의 뮤직비디오 순위도 1~5위까지 발표한다. 이는 ‘MTV 재팬 (MTV Japan)’이 일본 내 음원 다운로드, 판매량, 방송 횟수, 전문가 투표 등을 통한 점수를 합산, 그 결과를 토대로 산정된다. 이를 통해 일본 가요계에 미치고 있는 국내 가수들의 영향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특히 이번 방송은 전 아시아 국가에 한국 가요와 국내 최고의 뮤직비디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MTV는 전아시아의 MTV 채널 네트워크를 통해 를 방송, 신 한류 열풍을 일으키는 촉진제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매주 최고의 뮤직비디오와 가요계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3월 18일 금요일 오후 5시! MTV Korean Top 20를 주목하자!


NAC미디어 김대영 기자 / daeki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