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45년을 이어온 가치 월드 베스트셀링카 출시!
상태바
토요타, 45년을 이어온 가치 월드 베스트셀링카 출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1.03.31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 한호 기자 / monohh@nacpress.com ] 토요타 브랜드는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 코롤라를 출시하고 전국 5개 토요타 전시장에서 3월 31일부터 판매에 들어간다.

이번에 선보이는 코롤라는 10세대 모델로, 1966년 1세대를 시작으로 현재에 이르기까지 우수한 주행 성능과 세련된 스타일, 동급 최고의 품질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45년간 전 세계 누적 판매 3천 7백만대를 판매하며 자동차 역사상 가장 많이 판매된 세단이라는 명성을 갖고 있다.

코롤라에는 와이드 앤 로우의 역동적 형상이 적용되어 컴팩트한 차체 사이즈에도 불구하고, 중형 승용차급의 안락함과 개방된 분위기를 엿볼 수 있다. 넓은 헤드룸과 여유로운 뒷좌석 무릎 공간은 장거리 여행에도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넓은 트렁크 공간은 골프 가방 4개까지 적재가 가능하다.

이번에 국내에 출시되는 코롤라는 작년 LA 국제 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된 마이너 체인지 모델로 생동감이 넘치는 헤드램프와 차체를 따라 부드럽게 흐르는 바디 라인을 통해 안정감과 스포티함을 강조하였다. 아울러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운전 공간과 낮게 설계된 계기판을 통해 전방의 시야를 극대화하였으며 안락하고 여유롭고 안락한 뒷좌석 공간은 45년동안 정제되어온 코롤라의 감성 품질을 느낄 수 있다.

전세계의 도로 조건에서 테스트되어 최적으로 조율된 서스펜션과 최적의 조향감을 제공하는 EPS는 안락한 승차감과 정교한 핸들링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차체 구조 및 각종 흡차음제를 적용하여 뛰어난 정숙성과 최적의 승차감을 실현하였다.

아울러, EBD-ABS, VCS 등 다양한 최첨단 브레이크 컨트롤 시스템과 후방 충돌시 충격을 흡수시켜주는 액티브 헤드레스트 및 6개의 SRS의 에어백이 적용되어 사고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고 운전자의 피해를 최소화하였다.

한국토요타자동차의 나카바야시 히사오 사장은 “45년간 세계에서 인정받은 코롤라의 축적된 고품질과 신뢰성을 기반으로 시대를 리드하는 코롤라의 가치를 한국 고객들에게 전달하고자 도입하게 되었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코롤라의 진면목을 보여드리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하여 2,590만원, 2,990만원이다.

NAC미디어 한호 기자 / monohh@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