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위에서 펼쳐지는 숨 막히는 스피드 레이스 무한도전
상태바
물 위에서 펼쳐지는 숨 막히는 스피드 레이스 무한도전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1.04.15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 김대영 기자 / daekim@nacpress.com ] 지난해, 2010년 8월, 장중체육관을 뜨겁게 달궜던 <프로레슬링 특집>에 이어 2011년 여름을 뜨겁게 달굴 <조정 특집>이 드디어 공개된다.


<조정 특집>은 올 여름 ‘대한조정협회’가 주최, ‘세계 명문 사학팀’이 참가하는 조정경기에 참여 제의를 받으며 시작된 프로젝트. 30대, 40대인 무한도전 팀은 대학 조정부와의 대결을 목표로 지난 3월부터 조정 훈련에 돌입한 상태다.


‘조정’은 규정된 보트를 타고 노를 저어 속도를 경쟁하는 스피드 스포츠로, 혼자서 하는 ‘싱글 스컬’부터 9명의 선수가 함께하는 ‘에이트’까지 다양하다. 무한도전 멤버들은 물 적응 훈련과 함께 다양한 종목을 접해본 뒤, 최종 도전 종목을 결정할 예정이다.


무한도전이 올해 도전 아이템으로 ‘조정’을 결정한 가장 큰 이유는 ‘단결력’이다. 지난 해 도전한 ‘프로레슬링’은 개인 기술이 중요시 되었던 반면, ‘조정’은 멤버들 모두가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있더라도, 호흡을 하나로 맞추지 못하면 단 1m도 전진할 수 없기 때문에, ‘단결력’이 필요한 무한도전 멤버들이 도전하기에 적격인 스포츠이다.


지난 3월부터 본격적인 ‘조정 훈련’에 돌입한 일곱 멤버들은 바쁜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주말을 이용해 틈틈이 조정 경기장을 찾아 개인 훈련까지 할 정도로 열심이라는 후문. 특히, 조정의 매력에 푹 빠진 일곱 멤버들을 훈련시키고, 최종 도전까지 함께 할 ‘미남 코치’의 등장도 예고되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팀워크로 물 위를 가르는 스피드 게임! 일곱 스피드 레이서들의 도전! <조정 특집>은 이번 주 4월 16일 토요일 오후 6시 30분에 확인할 수 있다. (사진=MBC)


NAC미디어 김대영 기자 / daeki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