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시네마 3D 모니터 첫 출시
상태바
LG전자, 시네마 3D 모니터 첫 출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1.04.26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 한우영 기자 / hanu@nacpress.com ] LG전자(대표 具本俊, www.lge.co.kr)가 FPR(필름패턴편광방식)을 적용한 시네마 3D 모니터(모델명:DX2342)를 26일 출시, TV와 노트북, 프로젝터에 이어 모니터까지 시네마 3D 제품 풀 라인업을 갖추고 제품별 시너지를 강화, 3D 마케팅에 박차를 가한다.

이로써 LG전자는 가볍고 배터리 충전이 필요 없는 하나의 3D 안경으로 모든 3D 디스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세계 유일의 시네마 3D 풀 라인업을 완성했다.

기존 셔터 안경 3D 방식의 단점인 화면의 깜박거림이나 안경의 불편함을 모두 없앴으며 눈과 안경, 자세의 편안함은 물론 안경의 호환성까지 갖추게 됐다. 이 제품은 58센티미터(23인치) 크기로 풀HD(1,920 X 1,080) 해상도의 와이드 화면과 5백만 대 1의 명암비(DFC)를 지원, 3D 영화나 게임을 즐길 때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의 입체 영상을 구현한다.

또, 실시간 3D 전환기술로 일반 2D 영상과 3D 입체 영상을 자유자재로 변환해 원하는 형태의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사진과 영화, 게임 등 다양한 파일 형식의 3D 영상을 안경의 깜박거림 없이 실감 나는 화질로 즐길 수 있다.

또, 이 제품은 3D 모니터로는 세계 최초로 세계적인 환경안전 인증기관인 ‘티유브이 라인란드(TUV Rheiland)’와 규격인증기관인 ‘인터텍(Intertek)’ 으로부터 화면과 안경의 깜박거림(플리커)이 없는 제품으로 인증받았다. 이 제품은 구매 시 3D 전용 안경 2개(기본형, 클립형)를 무상 제공하며, 가격은 49만 9천원이다.

LG전자 한국 HE마케팅팀장 이태권 상무는 “시네마 3D 풀 라인업 완성을 계기로 제품 간 시너지를 극대화, 시네마 3D 돌풍을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NAC미디어 한우영 기자 / han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