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 안드로이드 2.3(진저브레드) 탑재 보급형 스마트폰 출시
상태바
스카이, 안드로이드 2.3(진저브레드) 탑재 보급형 스마트폰 출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1.05.02 0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 김민섭 기자 / cralearz@nacpress.com ] 스카이(www.isky.co.kr, 대표이사 부회장 박병엽)는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보급형 스마트폰 ‘미라크A’(모델명 IM-A740S, IM-A750K)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미라크A’는 8.89cm(3.5형) 크기에 최신 안드로이드 2.3 운영체제를 탑재하고도 무게는 100g대의 초경량 스마트폰이다. 여기에 스카이 디자인의 특징인 탁월한 그립감이 더해져 편안하게 손 안에 들어온다.

특히 ‘젊은 감각’이 디자인과 기능 곳곳에 숨어있다. 전체적인 디자인에서는 캐쥬얼한 멋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또 그래픽 디자이너 부창조씨가 작업한 아기자기하고 깜찍한 그래픽 사용자인터페이스(GUI)가 함께 담겨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아이콘 GUI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다.

또 거울을 자주 보는 젊은 사용자들을 위해 홀드화면에서 바로 거울기능에 접근할 수 있게끔 사용자를 배려 했다. 젊은 층이 즐겨 사용하는 유심금융서비스도 지원한다.

이외에도 디빅스(DivX)를 지원해 별도의 변환작업 없이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고 지상파 DMB를 지원한다. 색상은 스카이를 대표하는 화이트 컬러를 우선적으로 출시하고, SKT향은 블랙 컬러, KT향에는 브라운 컬러를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가격은 60만원대 중반이다.

스카이 국내마케팅실장 이용준 상무는 “스마트폰 ‘베가 시리즈’로 국내외에서 100만대 이상을 판매하며 ‘프리미엄 시장’에서 입지를 다졌다”고 말하며 “50만대 판매된 미라크(IM-A690S/IM-690L)의 후속 제품인 ‘미라크A’로 보급형 시장을 적극 공략 하여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고 밝혔다.

NAC미디어 김민섭 기자 / cralearz@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