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전국체전 공식 트위터·페이스북 개설
상태바
경기도, 전국체전 공식 트위터·페이스북 개설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1.05.05 0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 김영욱 기자 / ykim@nacpress.com ] 경기도가 2011년 제92회 전국체육대회 홍보를 위해 공식 트위터(@92NSF)와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92NSF)을 개설했다.

지난 4월 20일 오픈한 제92회 전국체육대회 공식 트위터에는 5월 2일 현재 2천 7백여 명의 팔로어가 접속할 만큼 호응을 얻고 있으며, 경기도는 전국체육대회 준비 및 운영에 관련하여 팔로어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페이스북에는 △전국체육대회 역대 마스코트, △제92회 대회 엠블럼 등 정보들이 게시돼 있다. 그리고 경기도 관광 정보, 도내 축제 등 각종 행사 소식, 제92회 전국체육대회 경기장, 경기종목 정보들이 계속 업데이트되고, 대회기간에는 경기일정 및 결과, 출전선수 동정 등이 실시간으로 제공된다. 이밖에 페이스북을 통해 ‘전국체육대회 퀴즈’ 등 각종 이벤트도 실시하여 제92회 전국체육대회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확산시킬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는 전국체육대회 역사상 최초로 제92회 전국체육대회의 각종 정보를 담은 QR코드를 생성해 홍보 리플릿이나 책자 등에 삽입하고, 이벤트에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오는 10월 6일부터 12일까지 열전이 치러질 제92회 전국체육대회는 지난 89년에 대회를 개최한 이래 경기도에서 22년 만에 열리는 것이다. 경기도는 제92회 전국체육대회의 구호를 ‘꿈을 안고 경기로! 손을 잡고 세계로!’로 정해 스포츠와 문화예술이 어우러진 역대 최대 규모의 대회로 치를 방침이다.

NAC미디어 김영욱 기자 / yki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