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미드십 쿠페 블랙 에디션 출시
상태바
포르쉐, 미드십 쿠페 블랙 에디션 출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1.05.09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 한호 기자 / monohh@nacpress.com ] 스투트가르트. 카이맨S의 상위 버전인 카이맨S블랙 에디션이 출시된다.

포르쉐 (Dr. Ing. h.c. F. Porsche AG, Stuttgart)는2011년 7월부터 향상된 성능과 특별한 고급 장비를 장착한 스페셜 에디션 미드십 쿠페 카이맨 S 블랙 에디션을 500대 한정 생산한다. 카이맨 S 블랙 에디션은 카이맨 S의 엔진보다 200 rpm 더 회전하고 10마력 상승해 7,400rpm에서 330마력의 최고출력을 내는 3.4리터 6기통 수평대향 엔진이 장착되어 있다. 최대토크는 4,750rpm에 37.7kg·m를 기록한다.

추가적으로 올라간 파워 덕분에 블랙으로 마감된 2인용 미드십 쿠페 성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0→100km/h까지 가속 시간이 6단 수동변속기는 카이맨 S보다 0.1초 빨라진 5.1초, PDK 변속기는 5.0초로 향상되었다.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에서 론치 컨트롤을 사용하면 4.8초에 주파할 수 있다. 카이맨S블랙 에디션의 최고속력은 카이맨S보다2km/h가 빨라져 수동변속기의 경우 279km/h이며, PDK변속기는 277km/h를 낸다.

카이맨S블랙 에디션은 가속뿐만 아니라 코너링 능력도 향상되어 스포티한 민첩함을 자랑한다. 카이맨S에서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19인치 휠 보다 폭이 0.5인치 더 넓은 19인치 박스터 스파이더 블랙 경량휠이 이 블랙에디션을 민첩하게 만드는 요소 중에 하나다. 앞에는 235/35 ZR 19 그리고 뒤는 265/35 ZR 19 사이즈 타이어가 함께 매치된다.

카이맨S블랙 에디션은 최고 품질의 내부 장비들을 장착하여 까다로운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 시킨다. 예를 들어, 다이내믹 코너링 라이트와 LED 주간 주행 라이트로 구성된 바이제논 헤드라이트가 기본으로 함께 제공되며 이들은 레인 센서가 포함된 자동 눈부심 차단의 사이드 미러와 룸 미러와 함께 연동한다. 가죽 소재로 만들어진 운전석과 조수석에는 포르쉐 로고가 헤드레스트에 새겨져 있고 실내의 온도 조절 장치가 쾌적한 상태의 드라이빙을 돕는다.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들어간 스포츠 디자인 스티어링 휠이 카이맨 S 블랙에디션에 기본으로 장착되어 운전자는 일정한 속도를 유지시키며 편안하고 경제적인 운전을 즐길 수 있다.

한정판 스포츠 미드십 쿠페의 컬러 구성은 작은 디테일까지 완벽하다. 대시보드의 마무리 부분은 기어의 레버와 셀렉터 트림, 계기판의 배경과 마찬가지로 검정색이다. “Black Edition” 이라는 레터링이 새겨진 스테인리스 도어 가드와 글로벌 박스에 붙은 한정판 배지가 더욱 특별한 블랙에디션을 완성하고 있다. 사운드 패키지 플러스를 더한 카이맨 S 블랙 에디션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을 통해서 조절된다. 여기에는 내비게이션 모듈과 유니버셜 오디오 인터페이스(AUX, USB, iPod)가 포함된다. 카이맨 S블랙 에디션에서는 포르쉐 컴포트와 인포테인먼트, 디자인 패키지 등의 옵션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된다.

카이맨S블랙 에디션은 독일 현지 가격으로 부가세 포함 67,807 유로에 판매된다. 국내 출시 시기와 판매 가격은 미정이다.

NAC미디어 한호 기자 / monohh@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