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성유리-민효린의 2인 2색 식모열전!
상태바
드라마 성유리-민효린의 2인 2색 식모열전!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1.05.09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 김대영 기자 / daekim@nacpress.com ] 5월11일 첫 방송 될 KBS 2TV 새 수목극 '로맨스 타운(극본 서숙향 연출 황의경, 김진원 제작 CJ E&M, 에넥스텔레콤)'에서 ‘억척식모 노순금’역을 맡은 성유리와 ‘상큼식모 정다겸’ 역을 맡은 민효린이 각각 다른 개성만점 식모의 면모를 드러내며 풍성한 볼거리를 예고했다.


외할머니와 어머니에 이어 3대째 식모살이를 하고 있는 순금은 타고난 억척스러움과 실력으로 요리, 청소, 아기 돌보기까지 척척 해내는 그야말로 ‘만능식모’. 예쁜 외모에도 불구하고 선머슴처럼 자라 상냥하고 나긋나긋한 맛은 없지만 생활력이 강하고 가족애와 정이 진해 돌보는 주인집 아이에게도 친 엄마처럼 정성을 다하는 다정함이 있다. 성유리는 클래식한 메이드 의상은 물론 억척식모답게 고무줄 롱드레스에 긴양말을 신기도 하는 등 로맨틱한 느낌을 살린 식모패션을 선보이며 새로운 홈패션을 선도하고 있다.

반면에 17살 때 집을 나와 3년 째 식모살이를 하고 있는 다겸은 상큼 발랄한 매력으로 ‘귀염식모’라 평가받고 있다. 머리에 컬러풀한 큰 액세서리를 하고 레깅스에 짧은 스커트 등을 매치해 자유롭고 신선한 느낌의 패션을 강조했다. 게다가 정다겸은 자신이 열렬히 짝사랑하고 있는 훈남 김영희(김민준)가 홀로 살고 있는 주인집에서 일하는 행운을 거머쥔 상황. 다겸은 집안일이 아니라 마치 남편 내조하면서 신혼살림을 하듯 요리하고 청소하며 김영희를 보살피고 있다.

성유리는 식모 연기를 위해서 드라마에 나오는 음식들을 직접 배우는가 하면, 촬영 현장에서 실제로 만들어 보여 스태프들을 감탄시켰다. 평소에도 성유리는 절친 옥주현에게 요리를 배우고 오랜 봉사활동을 통해 아이들을 잘 보기로 정평이 나있는 상황. 무엇보다 드라마 속에서 철부지 사모님 서윤주(양정아)와 비교해 요리와 육아에 탁월하게 능숙한 모습을 보여야 하는 만큼 개인적으로 집안 살림을 교육받는 등 남다른 노력을 기울였다는 귀띔이다.

민효린 또한 오랜 자취생활을 통해 몸에 익힌 집안일 노하우가 이번 연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베어나면서 어리지만 살림에 있어서는 10년 차 못지 않은 정다겸 역을 100% 소화하고 있다.

제작사는 “한국의 마샤 스튜어트라 할 수 있는 여섯명의 육쪽마늘 식모들은 저마다 개성 넘치고 프로페셔널한 살림을 구사하며 재미난 볼거리를 제공할 것” 이라며 “1번가의 각 주인집들은 저마다 다른 특색을 가지고 있고 식모들은 그 집에 생기를 불어넣어주는 중요한 인물들이다. 드라마를 통해 시청자들도 집안일을 재발견하고 생활 속에서 활기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로맨스 타운’은 지금까지 숱하게 드라마에서 등장해 왔지만 늘 그림자 노릇만 했던 식모들을 주인공으로 그려낸 드라마. 재벌가에서 일하는 수상한 식모들의 이야기를 다양한 에피소드와 함께 풀어내며 ‘사람’ 위에 돈 있지만, ‘돈’ 위에 ‘사랑’있다는 현실을 적나라하게 펼쳐낼 예정이다. KBS 2TV ‘가시나무새’ 후속으로 5월11일 첫 방송된다.


NAC미디어 김대영 기자 / daeki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