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판바허 레이싱팀, 뉘르부르크링 VLN 내구레이스 3전 종합 우승
상태바
한국 판바허 레이싱팀, 뉘르부르크링 VLN 내구레이스 3전 종합 우승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1.05.1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 김영욱 기자 / ykim@nacpress.com ]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 www.hankooktire.com)가 후원하는 ‘한국 판바허 레이싱 팀(Hankook Farnbacher Racing Team)’이 5월 14일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개최된 독일 최고의 내구 레이스 VLN 시리즈(이하: VLN) 3전에서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씨프리드 마르코, 멜로 제임스 등 2명의 드라이버가 참가한 ‘한국 판바허 레이싱 팀’은 이번 경기에서 한국타이어를 장착한 신형 페라리 F458 모델로 전체 175대의 출전 차량 중 1위를 기록했다.

이번 경기가 열린 뉘르부르크링 서킷은 가장 길고 난이도 높기로 유명한 서킷으로 참가한 175대의 차량 중 127대만이 완주에 성공했다. 한국 판바허 레이싱 팀은 결승전에서 10번째로 출발하였으나, 뛰어난 드라이버 기량 및 타이어 성능을 포함한 우수한 차량성능으로 전체 우승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며 전 세계 레이싱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

이번에 우승한 두 명의 테스트 드라이버(씨프리드 마르코, 멜로 제임스)는 6월 25일 개최되는 뉘르부르크링 24시간 대회에 기존 확정된 두 명의 드라이버(도미닉 판바허, 알렌 시몬슨)와 더불어 판바허 팀 최종 4명의 드라이버로 출전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 브랜드 담당 김세헌 상무는 “한국 판바허 레이싱팀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뛰어난 성적을 거두고 있어 앞으로 펼쳐질 ‘르망24시”, “뉘르부르크링 24시” 등의 내구레이스에서도 좋은 성적이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모터스포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한국타이어의 기술력 및 브랜드를 전 세계에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AC미디어 김영욱 기자 / yki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