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 조직위, 강동성심병원과 의료지원 협약 체결
상태바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 조직위, 강동성심병원과 의료지원 협약 체결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1.06.03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 김영욱 기자 / ykim@nacpress.com ] 2011 서울 제8회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대회를 주관하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성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는 6월 3일(금) 한림대학교 강동성심병원(원장 송경원)과 협약식을 개최했다.


한림대학교 강동성심병원 본관에서 진행된 본 행사에는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 대회 이성규 조직위원장과 강동성심병원 송경원 원장 및 관계자 19명이 참석하여 성공적인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 개최를 위한 상호 협력과 의료지원 협찬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한림대학교 강동성심병원은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 한국대표 선수단의 건강관리를 지원하고, 대회기간 중 주치의 파견 및 경기장 내 의무실 운영 등 응급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 참관객을 대상으로 성인병 검사, 심폐소생술 교육 등 각종 검진서비스도 지원한다.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대회 이성규 조직위원장은 “강동성심병원과의 이번 협약을 통해 선수단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의료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협력 체계를 확대 구축할 계획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대회는 장애인의 기능향상, 사회경제활동의 참가 의욕 고취 및 고용촉진에 따른 안정 도모를 목적으로 개최되는 지구촌 최대의 장애인 축제로, 매 4년 마다 각국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2011년 9월 우리나라 최초로 서울에서 열린다.


NAC미디어 김영욱 기자 / yki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