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V3, 국내 백신최초 ICSA 인증으로 세계적 기술력 입증
상태바
안철수연구소 V3, 국내 백신최초 ICSA 인증으로 세계적 기술력 입증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1.06.07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 오제연 기자 / je@nacpress.com ]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자사의 기업용 통합보안 제품인 'V3 Internet Security 8.0 (이하 V3 IS 8.0)이 최근, 세계적인 보안 테스트 기관인 ICSA랩(http://www.icsalabs.com)으로부터 안티바이러스(백신) 부문에서 ICSA 국제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CSA인증은 VB100, 체크마크와 함께 컴퓨터 백신 분야의 3대 국제 인증 중 하나로, 안철수연구소는 국내 백신 제품 중 최초로 이번 인증을 획득해 그 의미가 크다. 특히 ICSA인증은 가장 까다롭고 권위있는 인증이라는 점에서 국산 보안제품의 진정한 글로벌화의 성과로 평가된다. 따라서, 안철수연구소는 유일하게 3대 주요 국제 인증을 모두 획득해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ICSA 인증은 지정된 운영체제(OS)환경에서 세가지 악성코드 샘플 세트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를 받기 위해서는 현재 전 세계에서 활동 중인 각종 악성코드목록(와일드리스트)를 하나의 오진없이 100% 진단 및 치료해야 함은 물론, ICSA랩이 규정한 5만여 개의 자체 악성코드 샘플을 일정기준 이상으로 진단해야 한다. 안철수연구소의 V3 IS 8.0은 윈도우7 32비트 환경에서 통과기준을 상회하는 성적으로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ICSA 인증을 획득한 'V3 IS 8.0'은 동종 제품 중 가장 가볍고 빠른 최경량 통합보안 솔루션으로서 신개념의 악성코드 탐지 신기술을 탑재해 감염 억제 능력을 강화하고 안티바이러스와 안티스파이웨어 통합 엔진의 완전한 제품화 적용으로 사용자 편의성이 높다. 안철수연구소의 독창적인 차세대 신기술인 ‘V3 뉴 프레임워크(V3 New Framework)’를 적용해 악성코드 검사 속도가 빠르고, 메모리 점유율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V3 IS 8.0은 이런 우수한 성능을 바탕으로 최근 VB100과 체크마크 국제인증도 획득한 바 있다.

안철수연구소의 김홍선대표는 "ICSA 인증은 백신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국제 인증 중 하나로, 안철수연구소는 이번 인증을 통해 다시 한번 세계적 기술력을 검증 받았다"며 "또한 이번 국제인증을 받은 'V3 IS 8.0'과 동일한 진단 성능을 제공하는 엔진을 V3 제품군 뿐만 아니라, 산업용 시스템 보안 솔루션 트러스라인, 네트워크 보안장비 트러스가드 등 안철수연구소의 주요제품에 모두 탑재해 고객에 통합적인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V3 제품군은 2007년 세계 백신 업계 최초로 최고 등급인 EAL4(Evaluation Assurance Level 4) 등급으로 국제정보보호평가기준인 CC(Common Criteria; 국제공통평가기준)인증을 획득하는 등 국제적 보안 제품 평가 기관에서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과 성능을 공인받고 있다. 또한, V3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내 최장수 소프트웨어이자 아시아 최고의 보안 소프트웨어를 넘어 해외 각국에 수출되어 세계적 소프트웨어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NAC미디어 오제연 기자 / j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