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임금님표 이천 쌀 홍콩 진출
상태바
이천시, 임금님표 이천 쌀 홍콩 진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11.06.22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 인터넷 뉴스팀 / webmaster@nacpress.com ]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임금님표 이천쌀’이 홍콩시장 개척에 나선다.


이천시는 임금님표 이천쌀 15톤이 23일 컨테이너 선적과정을 거쳐 홍콩 내 지역슈퍼와 한인마트 등에서 판매된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수출을 시작으로 7월, 8월, 9월에 거쳐 총 40톤의 2010년산 쌀이 추가로 수출되며, 올 생산분 부터는 연간 360톤의 임금님표 이천쌀이 홍콩으로 수출될 예정이다. 아울러 임금님표 이천쌀의 홍콩 진출 홍보를 위해 “제1회 홍콩 한인 글짓기 대회” 수상자에 대한 임금님표 이천쌀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8년 연속 ‘브랜드올림픽 슈퍼브랜드상’ 수상, 5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선정에 빛나는 '임금님표 이천쌀'이 홍콩이라는 또 하나의 새로운 시장 개척을 통해 세계 속의 '임금님표 이천쌀'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임금님표 이천쌀은 2009년 1월 세계 3대 쌀 생산국인 인도네시아 수출을 시작으로 같은해 6월과 8월에는 러시아와 호주로 수출되었고, 지난해 2월 미국 내 시카고와 뉴욕, LA 현지에서 기자회견과 시식행사 등 대대적인 홍보행사를 열고 임금님표 이천쌀 출시를 알리며 지속적인 수출 성과를 올려왔다.


NAC미디어 인터넷 뉴스팀 / webmast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