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출시
상태바
안철수연구소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11.07.06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 인터넷 뉴스팀 / webmaster@nacpress.com ]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는 최근 IT 보안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차세대 보안관제 서비스 ‘세피니티 3.0’(AhnLab Sefinity 3.0)을 출시했다. 고 밝혔다.

‘세피니티 3.0’은 종전의 보안 솔루션 모니터링 중심 서비스에서 벗어나 보안 위협의 공격 대상이 되는 자산 정보 관리와 취약점 관리 영역까지 확장한 'IT 보안 위험 관리 서비스’이다.

즉, 세피니티 3.0 서비스는 ▲기업의 네트워크 영역을 주기적으로 스캔하여 내/외부 공격의 대상이 되는 시스템 자산을 진단 식별한 후, ▲네트워크 내 취약점 정보를 모니터링 및 수집하여 ▲이를 보안 솔루션의 위협 이벤트와 정밀 상관 분석한다. 이로써 기업은 공격 대상 시스템 자산 및 취약점 정보를 바탕으로 보안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해 자사의 보안 수준을 높일 수 있게 된다.

안철수연구소는 기존 IDS/IPS(침입탐지시스템/침입방지시스템), UTM(통합위협관리시스템),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고객사에 우선적으로 ‘세피니티 3.0’의 자산 및 취약점 관리 서비스를 추가 제공할 계획이다. 기업 고객은 기본 월 1회 주기적으로 수행되는 자산/취약점 점검 서비스를 통해 자사의 IT 자산의 현황 및 취약점 현황을 주기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에 따라 IDS/IPS,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을 우회하는 공격을 방어함으로써 보안성을 강화할 수 있다.

안철수연구소는 중소규모 서비스 고객을 중심으로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일본에서도 출시해 보안관제 서비스의 글로벌 사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