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개발자 컨퍼런스 2012 성황리 개막
상태바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 2012 성황리 개막
  • 문기훈 기자
  • 승인 2012.04.23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인 ‘제6회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 2012'가 2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성황리에 개막했다.

넥슨 서민 대표는 이날 오후 1시 열린 NDC 개막식 개회사에서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미국 뉴욕의 외식업계에서는 유명 요리사들이 자신만의 비법노트를 아낌 없이 공유하고, 그런 문화가 뉴욕 외식산업 발전의 밑거름이 됐다고 한다”며 “온라인 게임 종주국인 대한민국 게임산업도 세계 무대에서 더 큰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지식과 경험을 나눌 필요가 있고, NDC가 게임업계의 상생 및 동반성장의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NDC 2012의 취지와 의의를 밝혔다.

개막식에 이어 엔도어즈 김태곤 상무는 ‘스마트폰 시대의 PC 온라인 게임’을 주제로 한 기조강연에서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10대와 20대, 30대의 PC인터넷 이용시간이 절반 가까이 줄어들고 있는데, 이는 PC패키지 게임이 온라인 게임으로 바뀐 것만큼 큰 격변기”라며 스마트폰을 ‘경쟁자’가 아닌 ‘동지’로 만드는 ‘하이브리드’ 게임의 필요성에 대해 역설했다.

이날 개막식과 기조강연에는 4백여 명의 청중들이 참석했으며, 현장등록을 시작한 오전 9시가 채 되기도 전부터 많은 업계 관계자들과 학생들이 운집해 게임업계 최대의 지식의 향연을 함께 했다.

오후 2시에는‘이브온라인’을 개발한 CCP의 수석 게임 디자이너 싸르딴 피에르 에밀손이 ‘하나의 세계, 많은 게임들’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했다.

24일에는 일본 사이버커넥트2사의 디렉터 시모다 세이지가 'PS3/XBOX360 아수라의 분노 연출 특화형 타이틀에서의 언리얼엔진3 도입 사례'를 다룬다.

게임 개발과 관련한 지식과 경험을 나누기 위해 2007년 넥슨 내부 행사로 시작한 NDC는 첫해 33개의 세션으로 출발해 올해는 4배 이상 늘어난 144개의 세션으로 열린다.

지난해부터 외부 공개 세션의 비중을 대폭 확대해 업계 지식공유의 장으로 자리매김, 국내외 게임업계 관계자는 물론 학계 인사들과 게임업계 종사 희망자 등 1만 여명이 참가하는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로 성장했다.

[ NAC미디어 장민영기자 / webmaster@nacpress.com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