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게임업계 및 부산지역 최초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오픈
상태바
넥슨, 게임업계 및 부산지역 최초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오픈
  • 문기훈 기자
  • 승인 2012.04.30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의 자회사인 넥슨커뮤니케이션즈는 4월 30일 오전 11시 부산문화콘텐츠컴플렉스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개관식을 가졌다.

이로써 넥슨커뮤니케이션즈는 게임업계 및 부산 지역 기업 중 처음으로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이 됐다.

넥슨커뮤니케이션즈는 장애인 고용 활성화와 지역사회 균형 발전이라는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넥슨이 부산에 설립한 회사로 넥슨이 서비스하는 게임들의 운영 업무를 맡고 있다. 4월 현재 전체 직원은 40여명이며, 약 2/3가 장애인이다.

특히 주력 사업부서인 운영팀은 96%가 장애인이며, 이 중 중증장애인 비율은 74%이다. 넥슨커뮤니케이션즈는 지속적으로 인력을 충원하고, 업무 영역 또한 온라인 상담뿐 아니라 버그 탐색 등 게임 테스트, QA 등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난해 11월 부산광역시와 맺은 업무협약에 따라, 이날 개관한 부산문화콘텐츠컴플렉스 내 디지털 감성 놀이터 더놀자를 오픈 한다.

더놀자는 디지털을 스포츠, 예술, 그리고 놀이로 재해석한 신개념 복합 문화 공간으로, 문화공헌을 보다 전문화시키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콘텐츠를 구비했다. 또한, 더놀자의 경험을 예술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교육 공간 '더놀자 아츠랩도 운영된다.

특히, 더놀자는 넥슨의 사회공헌 활동과 문화예술 활동이 곳곳에 녹아 있는 장소로, '넥슨 작은 책방' 53호점과 ‘기분 좋은 네티켓’ 교육 프로그램, 게임 아트기획전 보더리스 전의 아바타 미러, 제주도의 문화공헌 카페 닐모리동동이 재능 기부한 디지털카페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넥슨 서민 대표는 “넥슨커뮤니케이션즈와 더놀자는 각각 장애인 고용 활성화와 지역사회 문화공헌이라는 점에서 새롭고, 의미 있는 시도라고 생각한다”며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의 자회사인 온라인 게임 서비스 전문기업 넥슨네트웍스는 2010년 본사를 제주로 이전, 지역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제주도에 문화공헌 카페 ‘닐모리동동’을 운영해 수익금을 전액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NAC미디어 장민영기자 / webmaster@nacpress.com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