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V3, VB 100 국제 인증 획득
상태바
안랩 V3, VB 100 국제 인증 획득
  • 문기훈 기자
  • 승인 2013.05.06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은 기업용 통합보안 제품인 V3 인터넷시큐리티 8.0이 4월에 국제 안티바이러스 평가 기관인 바이러스 불러틴이 진행한 국제 인증 테스트에서 악성코드 샘플을 100% 진단해 VB 100 어워드를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안랩은 서구위주의 악성코드 샘플이라는 불리한 상황에서도 해외 엔진 기반이 아닌 순수 국산 기술력으로 지속적인 인증 획득을 하고 있다. 특히 이번 테스트에서는 참여 국내업체 중 유일하게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테스트는 윈도우 XP 프로페셔널 환경에서 이루어졌다. V3 IS 8.0은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웜, 트로이목마 등 현재 활동 중인 각종 악성코드 샘플을 모두 진단해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안랩은 지난 2003년 처음 테스트에 참여한 이래 국내 보안 기업 중 가장 많은 20회의 VB100 인증을 받았다.

안랩의 'V3 IS 8.0'은 동종 백신 제품 중 가장 가볍고 빠른 최경량 PC 통합보안 솔루션이다. 안랩의 클라우드 기반의 강력한 악성코드 탐지 기술인 ‘안랩스마트디펜스(ASD, 보충설명 참조)’와 독창적인 신기술인 ‘V3 뉴 프레임워크를 적용해 악성코드 검사 속도가 빠르고, 메모리 점유율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향후에는 ‘V3 베타’를 통해 공개했던 강력한 악성코드 탐지력과 검사 속도 향상, 엔진 크기 감소 등의 강화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안랩 김홍선 대표는 “안랩은 해외에서 수입한 엔진 기반이 아닌, 순수 자체개발 엔진으로 꾸준히 VB 100 테스트에 참가해 세계적 기술력을 검증 받았다. 특히, V3 탄생 25주년을 맞아 V3베타로 선보였던 향상된 기능을 현재 진행 중인 V3 Lite 프리뷰를 비롯한 관련 제품에 적용할 예정이다. 이러한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