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의학 정보, 네이버에서 찾으세요” 네이버, 건강 전문 검색 서비스 오픈
상태바
“궁금한 의학 정보, 네이버에서 찾으세요” 네이버, 건강 전문 검색 서비스 오픈
  • 문기훈 기자
  • 승인 2008.11.21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학 및 질병 관련 키워드 검색 시 별도 영역에서 전문 정보 제공
- 서울대학교병원 전문 의료진 참여, 신뢰도 높은 전문 콘텐츠 제공
- 이용자 검색 요구 반영, 다양한 분야의 전문 검색 제공할 것



NHN㈜(대표이사 사장 최휘영)의 NO.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는 통합 검색기능을 대폭 강화, 질병 및 의학 관련 키워드 검색 시 별도 영역에서 관련 전문?심층 정보를 제공하는 ‘건강 전문 검색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건강 전문 검색 서비스’는 질병 및 의학 등 관련 키워드 검색 시 통합검색에 ‘건강’ 탭을 새롭게 추가해, 별도 영역에서 관련 병명과 질병에 대한 기본 정보 및 실생활에 유용한 가정의학 분야의 정보 등 해당 키워드에 특화된 다양한 전문 정보를 보여주는 주제별 전문 검색 서비스이다.

특히, 이번 건강 전문 검색을 통해 이용자들은 전문 의료진이 게재한 주요 의료 전문 사이트 게시판의 상담 및 전문 컬럼 등 다양한 의학 전문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발병부위 ? 증상 등 간단한 조건 설정만으로 관련 질병 정보를 찾아주는 ‘질병스마트파인더’ 기능으로 최적화된 검색 결과를 찾아볼 수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또한, 회사측은 서울대학교병원(원장 성상철)과 제휴를 통해, 서울대학교병원 의료진이 직접 감수한 의학전문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의학 정보에 대한 신뢰도를 한층 높였다고 덧붙였다.

NHN 강석호 검색전략팀장은 “의료, 웰빙 등 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 및 의학 관련 정보에 대한 이용자들의 요구가 많아지고 있다”면서 “앞으로 네이버는 이용자들의 다양한 정보 욕구를 반영, 원하는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전문 검색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울대학교병원 성상철 원장은 “대한민국 의료를 선도해 온 서울대학교병원이 인터넷을 통하여 의학정보를 제공하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하며 서울대학교병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서울시립 보라매병원, 강남검진센터의 집적된 역량을 모아 그 무엇보다도 신뢰도 높은 의학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신뢰도 높은 전문 의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서울대학교병원, 대한의사협회,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한의사협회, 대한영양사협회 등의 전문 기관과의 제휴를 확대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