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2009 대입 정시전형 수험생 진학컨설팅』실시
상태바
서울시교육청,『2009 대입 정시전형 수험생 진학컨설팅』실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08.11.24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교육청은 2009학년도 대학입시 정시 원서접수를 앞두고 수능 성적 발표 직후부터 원서 접수 마감 전까지 특별기간을 정하여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입지원을 위한 진학컨설팅을 무료로 실시한다.

서울의 6개 장소에서 동시에 대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서울특별시교육청 진학컨설팅은 수험생 학부모에게 다양한 대입 전형에 대한 정확한 진학정보를 제공하고, 학부모가 과도한 상담료를 지불하며 사교육 컨설팅 업체에 진학상담을 의뢰하는 경우를 대폭 줄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우선 오는 12월 5일(금) 서울특별시교육청 주관 ‘2009 정시전형 대비 학부모 진학설명회’ 현장(잠실 서울학생체육관)에서 이동식 진학상담실 15개를 마련하여 시범 실시한 후, 수능 성적 발표(12월 10일)에 맞추어 12월 12일(금)부터 12월 22일(월)까지 11일 간 서울특별시교육연구정보원 진학진로정보센터(남산 소재)와 서울을 지역별로 나눈 5곳의 이동 진학상담실에서 동시에 실시한다.

진학컨설팅은 특별 진학상담 기간(12/12-12/22) 중 오후 3시-오후 9시에 진행되며, 서울특별시교육연구정보원 진학진로정보센터에서는 진학상담 전문위원 18명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상담에 임하며, 5곳의 이동 진학상담실에는 다년간 진학지도에 많은 경력을 쌓은 유능한 입시전문가인 30명의 진학상담 전문위원과 10명의 운영위원이 배치되어 지망 계열별로 대입 지원 상담에 나설 계획이다.

진학상담은 주로 서울 및 수도권 60여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을 중심으로 신청을 받을 계획이며, 한 사람 마다 30분 내외로 밀도 있는 상담을 할 예정이다.

상담신청 방법은 진학진로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jinhak.or.kr)의 [진학진로상담실 > 방문상담] 메뉴에서 신청하는 방법과 홈페이지 팝업 창에 공지되어 있는 상담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서 이메일(dujji0719@sen.go.kr)이나 팩시밀리(02-311-1288, 1236)로 신청하여야 한다. 대입 지원 상담 신청은 12월 1일부터 가능하다.

신청 시에는 첨부된 양식에 자신의 ‘가, 나, 다’ 군별 지망대학과 학과 그리고 학교생활기록부,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등 주요 사항을 기재하여야 한다. 신청 후에는 개인별로 진학상담 장소와 상담시각을 알려 준다. 가능하면 수험생이 살고 있는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설치된 진학상담실을 안내할 예정이다.

대입 지원 컨설팅 장소

담당 지역

상담계열

서울시교육연구정보원

진학진로정보센터

종로구, 중구, 성동구, 광진구, 용산구

인문, 자연

이동 진학상담실 1호차

은평구, 서대문구, 마포구

인문, 자연

이동 진학상담실 2호차

강북구, 성북구, 노원구, 도봉구, 중랑구, 동대문구

인문, 자연

이동 진학상담실 3호차

강동구, 송파구, 강남구, 서초구, 동작구

인문 자연

이동 진학상담실 4호차

구로구, 금천구, 관악구, 강서구, 양천구, 영등포구

인문, 자연

이동 진학상담실 5호차

전 지역

전문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