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2009 전주국제영화제(JIFF) 후원
상태바
다음, 2009 전주국제영화제(JIFF) 후원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9.04.28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2009 전주국제영화제(JIFF) 후원


-다음, 제 10회 전주국제영화제(JIFF, Jeonju International Film Festival) 후원
-‘다음 영화’ 內 온라인 특별 상영관 통해 JIFF 상영작 하이라이트 영상 독점 제공
-‘유스보이스’ 청소년 특별전 및 ‘Daum 심사위원 특별상’ 통해 영화계와 영화인 발전 도모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8일까지 9일간 펼쳐지는 더욱 풍성해진 영화의 향연 ’제 10회 전주국제영화제(JIFF, Jeonju International Film Festival)’를 후원해 사용자들을 위한 적극적인 문화마케팅을 펼친다고 27일 밝혔다.

우선 다음은 영화섹션 內 ‘10th 전주국제영화제’ 특별 페이지를 오픈하고, 온라인 상영관을 통해 개ㆍ폐막작 및 주요 상영작 약 55편의 상세 정보와 하이라이트 영상, 연예인 축하 영상 등을 독점 제공한다.

다음은 지난 2006년 처음으로 전주국제영화제의 공식 파트너로 참여한 이래, 4년 연속 프리미엄 스폰서로서 활동하며 영화제의 발전과 위상 강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역시 2002년부터 다음과 다음세대재단이 공동으로 진행해 온 청소년 미디어 창작지원 프로젝트인 ‘유스보이스(Youth Voice)’의 사전제작지원 작품 6편을 영화제에 선보임으로써 청소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전달하게 된다. ‘Daum 심사위원 특별상’ 시상을 통해 우수한 감독들을 발굴하고 응원하는 역할도 한다.

이와 더불어 다음은 전주국제영화제에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마련한다. 다음은 전주국제영화제를 기념해 출간한 전주 명소를 소개하는 ‘전주, 느리게 걷기’ 와 ‘Daum 책’서비스를 연계해 영화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한편 전주국제영화제 온라인 상영관으로 방문을 유도할 예정이다. 또한, 영화제 현장에서는 영화제를 찾은 고객들이 다음의 브랜드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서비스센터 내에 ‘다음 카페(Daum Cafe)’를 설치, 운영한다.

다음 윤정하 브랜드마케팅팀장은 “포털 영화서비스 가운데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보다 차별화 된 영화 관련 콘텐츠를 사용자들에게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라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영화제, 공연 및 전시회를 활발히 후원함으로써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음의 문화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이번 전주국제영화제에 앞서 이달 16일에 폐막한 제 11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를 후원하였으며, 또한 젊은 예술인들을 위한 문화공간인 KT&G 상상마당과 제휴를 맺고 문화예술 향유계층 확대를 위한 통합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문화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 참고자료: 전주국제영화제(JIFF):
전주시가 조직 및 주최하며, 2000년 처음 개최되어 올해로 제 10회를 맞는다. 전주국제영화제는 `자유, 독립, 소통`을 슬로건으로 기존의 영화적 관습에 얽매이지 않는 다양한 영화를 관객 스스로 사고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하며, 이를 통해 영화는 물론 타인과도 소통할 수 있는 영화제를 지향한다. 올해는 총 63개국 1172편이 출품된다.

* 제 10회 전주국제영화제 다음 온라인 상영관 바로 가기:
http://movie.daum.net/filmFestival/VideoList.do?ffId=15

<ⓒ뉴스 애니한닷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