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의 핵꿀잼 신개념 영상 케이팝피디아, 26만 조회수 기록하며 인기 고공행진
상태바
멜론의 핵꿀잼 신개념 영상 케이팝피디아, 26만 조회수 기록하며 인기 고공행진
  • 문기훈 기자
  • 승인 2015.12.16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멜론은 금일 정오, 색다른 시선과 재치 넘치는 영상으로 K-POP을 새롭게 정의하고 있는 ‘K-POP PEDIA(케이팝피디아)’ 8회를 공개했다.

‘님들의 판타지’를 주제로 꾸며진 ‘케이팝피디아’ 8회는 로엔의 글로벌 K-POP 통합 브랜드 1theK(원더케이) SNS 채널에서 매주 진행하고 있는 ‘#Remake Tuesday’ 이벤트를 통해 팬이 직접 제작한 합성 이미지를 모아 새로운 이야기를 구성했다. 특히 한 편의 판타지 소설을 연상케 하는 환상적인 그래픽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지난 9월 ‘블랙 섹시 스타들의 4가지 관능 포인트’라는 주제로 ‘케이팝피디아’ 1회가 공개된 이후, ‘대박 신선하다’, ‘진짜 잘 만들었다’, ‘기다리던 콘텐츠!’ 등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꾸준히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2회 ‘비글돌 4대천왕’ 편에서는 팬들의 댓글을 반영해 6회 ‘비글돌 4대천왕 A/S’ 편을 다시 제작, 공개하며 팬들과 적극적으로 교감했다. 팬들의 요청에 따라 기존 갓세븐 잭슨, 틴탑 니엘, 걸스데이 혜리, 위너 송민호 등 ‘비글돌 4대천왕’ 외에 블락비, 방탄소년단, 마마무, 비투비가 새로운 ‘비글돌 4대천왕’으로 추가된 것. 두 편의 영상은 약 15만의 조회수를 돌파하는 등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케이팝피디아’는 K-POP과 관련한 흥미로운 주제를 선정해 다양한 소식들을 2~3분 분량의 짧은 영상으로 빠르게 전달하는 리스티클형 영상 콘텐츠다. 익살스럽고 감각적인 영상과 그룹 015B 출신 가수 케이준의 순발력 있고 위트 넘치는 내레이션이 합쳐져 재미를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수요일 정오마다 격주로 공개 되며 멜론 홈페이지 내 멜론TV, ‘1theK’ 유튜브 및 SNS 채널(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