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동영상 검색 기능 대폭 강화
상태바
네이버, 동영상 검색 기능 대폭 강화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9.05.11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동영상 검색 기능 대폭 강화


-동영상, 네이버가 쉽고 빠르게 찾아줘요!
-동영상 검색 결과에 이용자 선호도 반영, 검색 만족도 향상
-장면 미리 보기, 검색 옵션 추가 등 새로운 기능 추가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의 검색 포털 사이트 네이버(http://www.naver.com)는 검색 결과에 이용자 선호도를 반영하고, 재생 시간 및 기간 등 다양한 검색 필터 옵션을 추가하는 등 동영상 검색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네이버 동영상 검색 시 이용자 선호도가 높게 책정된 동영상이 검색 결과의 상단에 노출된다. 또한, 검색어와 연관성이 높은 ‘관련 동영상’도 함께 결과로 제공`되어 이용자는 관심 있는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검색 시 동영상의 주요 장면이 썸네일 이미지로 함께 제공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동영상을 굳이 재생하지 않고도 주요 내용을 간단히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선택한 주요 장면부터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점핑 재생 기능’도 추가하여 이용자 편의를 더욱 높였다.

이 외에도, 동영상의 출처 및 재생 시간, 업로드 기간에 따라 검색을 할 수 있는 검색 필터 옵션을 적용하여 보다 쉽고 효과적인 동영상 검색을 지원하며, 중복되는 검색 결과는 노출 우선 순위에서 제외되어 원하는 동영상 정보를 더욱 빠르게 찾을 수 있게 되었다.

NHN 검색전략팀 강석호 이사는 “인터넷 상에서 유통되는 많은 정보가 동영상의 형태로 제공되는 추세이며, 이에 따라 이용자들의 동영상 검색에 대한 니즈도 증가하고 있다”며, “이용자들이 더욱 효과적으로 쉽고 편리하게 동영상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