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쌀 판매촉진 프로젝트, 우리 쌀을 부탁해 출시
상태바
우리 쌀 판매촉진 프로젝트, 우리 쌀을 부탁해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16.03.3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국내 쌀 소비량이 급격히 하락하여 1인당 쌀 소비량이 62.9kg까지 떨어졌다.

이는 30년 전 쌀 소비량에 절반에 해당하는 수치로 역대 최저치다. 쌀 소비량 감소로 매년 산지쌀값이 하락하자, 농민들은 농사를 지으면서 쌀 처분에 대한 걱정을 해야 하는 실정에 놓이게 됐다. 풍년이 든 해일 수록 걱정은 더 커지기 마련.

이에 따라 전북 김제시, 새만금농산 미곡종합처리장이 '냉장고를 부탁해' 셰프진과 함께 우리 쌀 판매촉진 프로젝트에 돌입한다.

그 일환으로 출시된 '우리 쌀을 부탁해'는 품질이 우수한 품종을 지역농민으로부터 꾸준히 수매해온 새만금농산이 새롭게 론칭한 쌀 브랜드로, '냉장고를 부탁해'의 최현석 셰프, 샘킴 셰프, 김풍 작가가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쿡방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국가대표 셰프들과 함께 우리 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몸에 좋은 우리 쌀을 적극 권장해 실의에 빠진 농민들에게 더 나은 농업환경을 제공해 나가겠다는 취지다.

또한 새만금농산은 '우리 쌀을 부탁해' 출시 기념으로,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는 기회도 마련했다.

쌀을 구매할 때마다 '굿네이버스'의 착한 소비 캠페인을 통해 국내 결식 아동 및 빈곤가정아이들을 위해 수익금의 일부가 기부되며, 지역사회에 꾸준히 환원과 상생이 이어지도록 캠페인을 장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