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자전거, 제24회 삼천리자전거배 전국 산악자전거대회 개최
상태바
삼천리자전거, 제24회 삼천리자전거배 전국 산악자전거대회 개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16.04.14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천리자전거가 ‘제24회 삼천리자전거배 전국 산악자전거대회’를 5월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무주 덕유산 리조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삼천리자전거배 전국 산악자전거대회는 삼천리자전거가 주최하고 한국산악자전거협회가 주관하며 무주군과 무주 덕유산 리조트가 후원하는 대회이다. 1993년부터 올해까지 24년의 역사를 가진 국내 최고 권위의 산악자전거 대회이자 가장 많은 경기 종목이 진행되는 대회이기도 하다.

이번 대회에서는 산악 능선을 주회하는 ‘XC(크로스컨트리)’, 4명이 동시에 출발하여 경쟁하는 토너먼트식 경기인 ‘XCE(크로스컨트리 엘리미네이터)’, 가파른 내리막 코스를 가장 빠르게 내려가는 경기 ‘DH(다운힐)’, 4명이 동시에 출발하여 코스를 내려가는 토너먼트 경기 ‘4X(포크로스)’, 다운힐에 약간의 업힐이 섞인 경기인 ‘SD(슈퍼다운힐)’, 크로스컨트리 단체전인 ‘XCR’ 등 총 6가지 종목이 진행된다.

삼천리자전거는 올해 종목 운영에 변화를 두어 더욱 흥미진진한 대회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다운힐의 경우 작년까지는 예선과 결승 두 번에 걸쳐 경기를 운영했으나 올해는 총 네 번의 경기가 진행된다.

먼저 21일에는 시드 레이스(Seed Race)와 파이널 레이스(Final Race)를 진행해 각 경기당 상위 50%의 선수가 다음 경기에 진출하며, 22일에는 다시 이 중 상위 50%를 결정하는 시드 레이스와 최종 파이널 레이스가 펼쳐진다.

슈퍼다운힐의 경우 작년까지는 한 번의 경기로 우승자를 가렸지만 올해에는 21일 상위 50%를 결정하는 시드 레이스와 22일 파이널 레이스로 두 번의 경기가 진행된다. XCR 역시 경기 시간을 변동하여 더욱 많은 사람들이 관전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참가자와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마련됐다. 대회 참가자들은 일정 중 무주 덕유산 리조트 콘도를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 가능하며, 함께 대회장을 방문하는 동호인 가족들을 위해 자전거 시승 운영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